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경영지원단 출범 100일
등록일: 2016.05.23

법률, 세무, 노무 등 경영애로로 막막할 때 노크하세요
- 중소기업중앙회 경영지원단 출범 100일 -

20.gif

# 사례 1. 법률 지원

서울에서 시설장비공사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A씨는 ㅇㅇ공단으로부터 뜬금없이 부당이득금 납입고지를 받았으나 자체적으로 해결을 못한 채 더 이상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다. 그러던 중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을 통해 법률상담을 받고 사실관계 및 의견을 담은 서면 작성 지원을 받아 공단에 제출했다. 그 결과 막대한 손실을 막고 사업에 집중할 수 있었으며, 든든한 지원에 고마움을 표했다.

# 사례 2. 노무 지원

포천에서 섬유 제조업을 운영하는 K씨는 갈수록 엄격해지는 근로감독관 점검을 걱정하던 중 자체적인 역량이 부족해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노무상담을 받았다. 수 십 만원이 소요되는 임금테이블 작성 및 취업규칙·근로계약서 작성을 지원받았고, 앞으로의 노무관리 방법도 안내받아 안심하고 사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

# 사례 3. 법률 지원

인천에서 기계 제조업을 운영하고 있는 B씨는 거래처에서 3억원에 달하는 물품대금을 지급받지 못해 큰 손해를 입었다. 그러던 중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을 통해 법률상담을 받고 소제기에 대한 절차 안내 뿐만 아니라 소장 작성 까지 지원받아 경영에 집중하면서 원만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었다.

# 사례 4. 세무 지원

수원에서 임대업을 운영하는 L씨는 복잡한 소득구조 때문에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을 고민하던 중,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을 통해 전문적인 세무상담을 받고 신고를 위해 필요한 자료 준비와 신고서 작성 등을 지원받아 안전하게 세금신고를 마쳤다. 내년 세금신고는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안내까지 받아 자신감도 생겼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운영하는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이 출범한지 100일이 되었다.

 

법률세무지식재산노무회계 분야의 전문가 190명으로 구성된 경영지원단은 중소기업중앙회 본부 및 지역본부 소재 13개 지역에서 운영돼 지방소재 중소기업에게도 현장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면, 전화, 사이버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노란우산공제 고객에게는 소장·의견진술서 작성 및 세금 신고·규정 개정 등에 대한 서면작성도 지원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올해 2월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전문지식분야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경영지원단을 출범하여, 극화가 심화된 경영환경에서 전문지식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상공인 등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노무이슈, 절세방안 등 전문분야별 이슈를 주제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69에는 갈수록 늘어가는 특허, 상표, 서체 관련 분쟁에 대한 소기업소상공인의 예방대처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지난 3월 노무, 5월 세무 설명회에 참석한 소상공인 M씨는 다른 설명회에서 들을 수 없는 사장님을 위한 진정한 팁을 설명해줘서 많은 도움이 된다며 높은 만족도를 표시했다.

 

유영호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공제사업본부장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을 이용해 상담을 받거나 설명회에 참석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준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중소기업인이 경영지원단을 활용하여 전문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서 부차적인 경영애로를 예방하길 바란고 언급했다.

 

경영지원단 상담서비스는 대한민국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상담 및 설명회 참석 모두 무료이다. 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1666-9976으로 전화하면 된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