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中企중앙회, 「현대모비스(주) 협력업체 가업승계경영자 교육」 실시
등록일: 2015.09.14

대기업, 협력업체 상생협력을 뛰어넘어 명문장수기업化 지원
- 中企중앙회, 「현대모비스(주) 협력업체 가업승계경영자 교육」 실시 -

4.gif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9일부터 11일까지 대전광역시 유성호텔에서 현대모비스(주)(대표이사 정명철) 협력업체 40개사의 가업승계 후계자를 대상으로 「가업 승계를 위한 차세대 경영자과정」을 개최하였다.

 ㅇ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현대모비스(주)가 추진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서, 가업승계 연착륙을 지원하고자 현대모비스가 교육비를 전액 부담했다. 이는 단순한 협력업체 종사자 교육프로그램이 아닌, 협력업체의 미래까지 내다보는 장기적인 전략으로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개념을 한 차원 높이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 이번 교육에 참가한 김영민 아시아상사 과장은 “대기업의 지원으로 가업승계 과정에서 궁금했던 각종 현안에 대해 명쾌하게 이해하는 교육이었으며, 특히 동일 고민을 하는 업계 동료들과의 정보교환을 통해 더욱 많은 지식과 경험을 쌓는 장이 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중소기업중앙회의 가업승계교육프로그램은 2008년부터 약 1,000여명이 수료한 명품장수기업 육성프로그램으로, ▲가업승계 이해와 전략 수립 ▲차세대 CEO로서의 리더십 함양, ▲가업승계 관련 세무, 재무, 인사노무 교육 등을 교육한다.

□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은 “독일과 일본의 든든한 경제기반은 결국 대를 이어 가업을 승계한 명문장수기업이며, 포춘지 선정 500대기업의 1/3 및 독일 히든챔피언의 2/3는 가업승계기업이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차세대 경영자 과정을 통해 경영의 지혜를 습득하고, 지속성장이 가능한 명품 장수기업으로 발전하고 이번 교육이 동반성장의 새로운 롤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붙    임 :  교육관련 사진 1부.  끝.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