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 공정경쟁정책협의회’ 개최
등록일: 2015.05.15

中企중앙회-공정위,‘공정경쟁정책협의회’개최
- 대기업 불공정 행위에 대한 법 집행 강화 및 제도 개선 건의 -

12.gif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정재찬)는 15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공정경쟁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최근 중소기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ㅇ 2007년 이후 올해 9회째를 맞이한 본 협의회는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 공유와 공정거래 정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와 공정거래위원회가 공동으로 구성한 자리이다.

□ 이 자리에서 박성택 중앙회장은“익명제보 활성화를 위한 협동조합 불공정 신고센터와 같이 대기업의 불공정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제도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현장에서 체감하는 불공정행위가 개선되었으나,

 ㅇ 여전히 불공정행위를 호소하는 중소기업들이 다수 존재하는 만큼, 대기업의 불공정행위에 대한 강력한 제재 등 공정위의 역할 강화를 통한 공정한 환경조성에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 정재찬 위원장은“대통령께서도 기회 있을 때마다 하도급대금 미지급 등 대·중소기업간 불공정행위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다”면서,

 ㅇ “공정위는 우리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이 땀흘린 노력에 대해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대·중소기업간 불공정관행 근절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붙  임 : 1. 중소기업 공정경쟁정책협의회 개요
        2. 중소기업계 건의 내용(별첨)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