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판로지원 ’ 의 검색결과는 총 1,133건 입니다.

지원사업 18

  • 조달청 소기업 및 소상공인 참여 공동사업 제품 구매처리지침 개정('25.6.9)에 따라안내자료 13페이지 수정한 내용을 재게시하오니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 등은판로지원실 최고은 대리(goeun@kbiz.or.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실입니다.본회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여TV홈쇼핑 방송입점을 지원하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기업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ㅇ 신청대상 : 국내 소재 방송적합 우수 소비재 생산 중소기업 *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접수 마감일('25.5.8) 기준, 장기가입자 우대) * 1년 이내 기지원 업체(일사천리 사업 포함) 제외 * OEM 제품 가능, 해외브랜드 불가, 벤더사 신청 불가ㅇ 지원내용 : 홈쇼핑 생방송 50분 진행(1회) 우대 수수료 : 전화 주문 8%, 모바일 주문 22%(일반 홈쇼핑 방송 시 수수료는 대략 30~35% 범위에서 산정) - 방송비용(SO비용, 스튜디오 제작비용) 무료 * 상품판매에 따라 발생하는 변동비(택배 비용 등)는 업체 직접 부담ㅇ 신청기간 : ~ 5. 8(목) 18시까지ㅇ 제출서류 - 신청서[서식1] - 개인정보동의서 [서식2] - 중소기업확인서(유효기간 이내)ㅇ 신청방법 : 홈페이지 신청 바로가기 ㅇ 사업절차 공고·접수▶(1차)서류심사▶(2차)MD상담회▶(3차)상품추천위원회심의·의결중소기업중앙회홈앤쇼핑홈앤쇼핑상품추천위원회 * 최종 방송 입점 결과는 6월 중순 안내 예정ㅇ 방송시기 : 2025년 하반기 방송(MD와 방송일정 협의)※ 상품추천위원회와 일사천리 사업 비교 상품추천위원회(상추위)일사천리사업목적, 지원내용동일방송사홈앤쇼핑지원 대상노란우산공제 가입자(2025년 1차 기준)해당 지방자치단체 내에 위치한 중소기업최종 심사 주체중소기업 우수상품 추천위원회각 지역별 선정위원회접수 시기연 2회, 상‧하반기(4~5월 / 10~11월)1~3월 중※ FAQQ. 반드시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여야 하나요?A. 2025년 1차 홈쇼핑 사업의 경우 노란우산공제에서 지원하고 있어, 모집 마감일 기준으로 대표자의 노란우산공제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접수기간 내 가입도 인정됩니다.Q. 장기가입자는 어떻게 우대되나요?A. 노란우산 10년 이상 장기가입자는 3차 심사 시에 가점 3점 부여됩니다.노란우산 관련정보 확인

  • 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실 입니다.2025년도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안내자료를 게시하오니제도 관련하여 참고하시기 바라며안내자료에 추가로 안내되었으면 하는 내용 등에 대해 의견을 주신다면goeun@kbiz.or.kr 로 메일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2025 일사천리 사업안내 자료입니다.접수 일정 등 안내는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 지원사업 - 판로지원 - TV홈쇼핑 입점지원 - 일사천리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1. 귀 연합회(조합, 단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중소기업중앙회는 '제3차 협동조합 활성화계획'의 일환으로 「공동사업지원자금」을 조성합니다. 동 자금은 회원, 대기업,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재원을 조성하여 회원의 공동사업 지원에 활용됩니다. 대기업 등 외부로부터 자금이 조성되기 위해서는 그에 앞서 회원의 관심과 자금 출연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3. 이에, 「공동사업지원자금」에 대한 안내자료와 출연방법 등을 안내드리오니 많은 관심과 자금 출연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다 음 가. 출연 시기 : '23. 7월 부터 나. 출연 대상 : 정회원 및 단체회원 *출연조합 ․ 단체에 한해 사업자금 지원 다. 지원 사업 ㅇ 공동기술 및 상표의 개발사업, 공동시험 연구사업, 공동구매 판매 및 국내외 판로개척 사업, 국내외 규격인증 획득 및 해외조달진출사업, 정보화 사업 등 (기협법 제106조8항2호) 라. 출연 금액 : 각 회원(조합, 단체)당 최소 100만원 이상 마. 출연 방법 : 붙임 의향서 작성 제출 후 및 전용계좌로 송금 * 의향서 제출 기한(요청) : 7/31(월)까지 바. 전용 계좌 : 221-449844-04-747, 기업은행 예금주 중소기업중앙회 사. 문 의 처 : 협업사업실 정지연 부부장 (☎02-2124-3222)

  • o 중앙회는 지난 2018년 부터 삼성전자와 함께 대중소기업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불량률 저하 등 공장혁신과 작업환경 개선, 고용 증가 등 중소기업 일터혁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o 이에 중앙회에서는 우리 중소기업이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한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담은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우수 사례집'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례집은 스마트공장 사업을 통해 제조혁신, 판로확대, 일자리창출, 패밀리혁신 등의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20개 기업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5개 테마로 구성하였습니다.​​o 스마트공장 구축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만능 해법이 될 수는 없지만 중소기업 제조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시발점이 되는 것은 분명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효율적인 노력들이 담긴 사례들을 통해 중소기업 모두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길 기대합니다.​

  • 본회에서는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우수사례를 유튜브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주제별로 아래 6편으로 제작하였으니 업무에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편 : 스마트공장 및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설명2편 : 작은 기업도 할 수 있는, 어렵지 않은 스마트공장3편 : 회사와 근로자가 함께 이룬 스마트공장4편 : 기술 지원판로개척, 상생의 스마트공장5편 : 스마트공장으로 더 좋아진 일터6편 : 협동조합과 함께 스마트화를 이루다

  • 중기중앙회-삼성전자 「상생형 스마트공장 성과나눔발표회」 전북에서 개최 - 전북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3일(화) 14시 전북 완주에 위치한 대륜산업(이주협 대표)에서 「상생형 스마트공장 성과나눔 발표회」 및 「전북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성과나눔 발표회는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으로 생산성이 향상된 사례를 동종 업계의 중소기업이 쉽게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이다. ㅇ 이날 행사에는 △전라북도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 △삼성전자 △전북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본부 △한국표준협회 전북본부 등 7개 기관이 전북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ㅇ △송하진 전북도지사 △두완정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중소기업회장 △김종호 삼성전자 사장 △양찬회 중소기업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 △김광재 전북중소벤처기업청장이 참석하였다. □ 우수구축 사례로 선정된 대륜산업은 1994년에 설립된 환기시스템 및 플라스틱 환풍기 제조업체로 품질/생산성혁신, 창고/물류혁신, MES 및 ERP 구축 등을 이룸으로써 스마트공장의 성공적인 구축사례로 평가받는 업체다. ㅇ 제조현장 혁신활동을 위해 삼성전자 소속의 멘토가 파견되어 조립라인 lay-out 재배치, 자재관리 표준화, 조립라인/다단Rack 위치 최적화, 물류창고 이동식 안전 사다리 적용, 다단대차 적용 등 40건 이상의 제조현장 개선이 이루어졌고, 스마트공장 시스템으로 사업변화에 대응 가능한 ERP 시스템을 구축하여 Data 입력 시간 및 서류작업시간 감소, 생산현장 실시간 정보처리가 가능해졌다. ㅇ 이러한 노력 덕분에 불량률 59% 감소 및 매출 전년 대비 22억 증가 등의 성과가 발생하였으며, 고용인원도 구축 전 66명에서 구축 후 86명으로 증가했다. □ 이날 행사에 참석한 두완정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중소기업회장은 “성과나눔 발표회를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쉽게 다가서고, 대기업의 제조현장 혁신 노하우를 공유하여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ㅇ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전라북도와 유관기관들이 협력한다면 전북 지역 중소기업들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한편 중기중앙회는 향후에도 스마트공장을 통한 일자리 개선, 제조노하우 전수, 판로지원 등의 성과나눔 발표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상생형 스마트공장 성과나눔 발표회 세부내용은 추후 사례집과 유튜브로 제작되어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붙 임 : 행사 사진

  • 온·오프라인 통합 품평회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온·오프라인 대형 유통사 입점을 통해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 ※ 2024년 하반기 참여 유통사 : 5대 백화점(갤러리아, 롯데, 신세계, 현대, AK), 롯데마트, 롯데온 목적 온ㆍ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을 통한 판로 경쟁력 제고 지원 지원대상 국내 소재 소비재 제조업 중소기업ㆍ소상공인 ※ 유통 벤더사는 신청 불가 지원내용 대형 유통사 입점 시 수수료 우대·판촉비 면제·마케팅 지원 등 입점 혜택 ※ 참여 유통사별로 지원 내용이 상이함 지원절차 연 2회 행사 개최 2024년 하반기 온·오프라인 통합 품평회 모집 중 (8.12~9.26) 공고ㆍ접수 중소기업중앙회 (1차선정)서류심사 중소기업중앙회, 유통 대기업 (2차선정)유통사별 MD 상담 유통 대기업 입점 상담 유통 대기업 참여방법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 행사·이벤트 > 행사신청접수 > 2024년 하반기 온·오프라인 통합 품평회 참가 업체 모집] 에서 온라인 신청 온ㆍ오프라인 통합 품평회 참가 신청 바로가기 담당부서소상공인정책실 전화02 - 2124 - 3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