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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무제표 ’ 의 검색결과는 총 102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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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23-114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입 찰 명 : 중소기업인력개발원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 보안, 미화) ② 관리면적 : 대지 33,390㎡, 건물연면적 13,650.75㎡(교육동, 숙소동) ③ 소 재 지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내동로 14번길 41 ④ 용역(계약) 기간 : 2024. 1. 1 ~ 2026. 12. 31 (3년간) 2. 입찰 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입찰) 3. 입찰일정 및 장소구 분기 간장 소입찰등록기간 2023.11.14.(화)~11.27(월) 17:00 한 중소기업인력개발원 교육동 103호현장설명일 2023.11.21.(화) 14:00 중소기업인력개발원 교육동 210호입 찰 일 자 2023.11.30.(목) 14:00 여의도회관 2층 희망룸 4. 참가자격 ① 공고일 현재 건물종합관리용역업(시설, 보안, 미화)을 2년 이상 계속하여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 ② 최근 5년 이내 연면적 13,600㎡ 이상의 단일건물 업무용 빌딩, 연수원, 리조트, 대학교, 병원 중 1개소의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 보안, 미화) 실적 1년이상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업체로 자본금 3억이상 ③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소정의 구비서류를 갖춰 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마친 업체 5. 낙찰자 결정 : 낙찰 하한율(예정가격의 88%) 이상 입찰한 자 중 예정가격의 직하로 입찰한 자 6. 입찰등록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② 사업자등록증 및 각 부문별 허가증 사본 1부 ※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 또는 “전기안전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 등록증 ※ 건물위생관리업영업신고증 1부, 시설경비허가증 1부 ※ 현장설명서상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인허가 서류(필히 현장설명서 확인할 것) ③ 단일건물 종합관리용역(시설, 보안, 미화) 실적증명서 1부(해당 건축물 관리대장 첨부) ※ 도급분야, 계약기간, 연면적, 주용도, 주소, 계약담당자 연락처 등은 반드시 표기 ※ 실적으로 제출한 건물의 건축물대장 1부(단, 국가시설의 경우 해당 시설에서 발급한 시설사용확인서) ④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증명원(건축물 일반청소 및 경비업분야) 각 1부 ⑤ 2022년도 재무제표 1부 ⑥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⑦ 인감증명서, 입찰용 사용인감계, 위임장(대리인 지정 시) 각 1부. ※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⑧ 입찰보증금(입찰금액 5/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증권 피보험자: ㈜케이비즈자산관리(사업자번호 : 107-87-66056) ⑨ 취업규칙 1부(※낙찰결정이후 제출) ※ 제출서류 중 사본일 경우 반드시 사본에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법인인감 또는 입찰용 사용인감으로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한다. 7. 유의사항 ① 입찰등록은 현장접수에 한하며, 우편접수 불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② 입찰자는 미리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③ 낙찰자는 소정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입찰유의서 등에서 정한 입찰 무효 시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 ④ 입찰유의서 및 입찰 세부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 현장설명서(입찰유의서)는 제공하지 않으니 필히 출력해 오시기 바랍니다. ⑤ 현장설명 및 입찰 시 참가인원은 각 회사당 1명으로 제한 ※ 현장설명 참석자는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등 임직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지참 8. 문 의 처 : ㈜KBIZ자산관리 인력개발원운영부 부장 김진호(☏031-320-0153) 대리 신대석(☏031-320-0154)주 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내동로 14번길 41 중소기업인력개발원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3. 11. 14. 중소기업중앙회장 [위탁업체 : ㈜KBIZ자산관리]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23-66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입 찰 명 : 대전회관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 보안, 주차, 미화, 소방, 건축) ② 관리면적 : 대지 1,063.6㎡, 건물연면적 9,099.31㎡(지상10층/지하3층) ③ 소 재 지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서로 47 ④ 용역(계약) 기간 : 2023. 8. 1 ~ 2026. 7. 31 (3년간) 2. 입찰 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입찰) 3. 입찰일정 및 장소구 분기 간장 소입찰등록기간 2023.06.20.(화)~06.30(금) 17:00 한 여의도회관 2층 ㈜KBIZ자산관리현장설명일 2023.06.23.(금) 14:00 중소기업중앙회 대전회관 3층 입 찰 일 자 2023.07.05.(수) 14:00 여의도회관 2층 상생룸 4. 참가자격 ① 공고일 현재 건물종합관리용역업(시설, 보안, 주차, 미화, 소방, 건축)을 2년 이상 계속하여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 ② 최근 5년 이내 단일건물 업무용빌딩(건축물대장상 단일필지 내 건물 중 업무용 합산 면적 포함) 1개소 연면적 9,000㎡ 이상의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 보안, 주차, 미화, 소방, 건축) 실적 1년이상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업체로 자본금 2억이상 단. 시설 및 미화는 단일업체로 하고 경비는 컨소시엄으로 참여 가능하나 1,2항과 동일한 조건으로 하되 종합관리용역이 아닌 경비분야로 한하고 자본금 1억 이상으로 한다. ※ 건축물대장상 주용도가 업무용 빌딩에 한하며, 학교 등 동일 필지(단지) 내 업무용 합산 면적도 인정 ③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소정의 구비서류를 갖춰 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마친 업체 5. 낙찰자 결정 : 낙찰 하한율(예정가격의 88%) 이상 입찰한 자 중 예정가격의 직하로 입찰한 자 6. 입찰등록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② 사업자등록증 및 각 부문별 허가증 사본 1부 ※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 또는 “전기안전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 등록증 ※ 건물위생관리업영업신고증 1부, 시설경비허가증 1부 ※ 현장설명서상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인허가 서류(필히 현장설명서 확인할 것) ③ 단일건물 업무용빌딩 종합관리용역(시설, 보안, 주차, 미화, 소방, 건축) 실적증명서 1부(해당 건축물 관리대장 첨부) ※ 도급분야, 계약기간, 연면적, 주용도, 주소, 계약담당자 연락처 등은 반드시 표기 ※ 실적으로 제출한 건물의 건축물대장 1부(단, 국가시설의 경우 해당 시설에서 발급한 시설사용확인서) ④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증명원(건축물 일반청소 및 경비업분야) 각 1부 ⑤ 2022년도 재무제표 1부 ⑥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⑦ 인감증명서, 입찰용 사용인감계, 위임장(대리인 지정 시) 각 1부. ※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⑧ 입찰보증금(입찰금액 5/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증권 피보험자: ㈜케이비즈자산관리(사업자번호 : 107-87-66056) ⑨ 취업규칙 1부(※낙찰결정이후 제출) ※ 제출서류 중 사본일 경우 반드시 사본에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법인인감 또는 입찰용 사용인감으로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한다. 7. 유의사항 ① 입찰등록은 현장접수에 한하며, 우편접수 불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② 입찰자는 미리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③ 낙찰자는 소정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입찰유의서 등에서 정한 입찰 무효 시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 ④ 입찰유의서 및 입찰 세부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 현장설명서(입찰유의서)는 제공하지 않으니 필히 출력해 오시기 바랍니다. ⑤ 현장설명 및 입찰 시 참가인원은 각 회사당 1명으로 제한 ※ 현장설명 참석자는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등 임직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지참 8. 문 의 처 : ㈜KBIZ자산관리 시설지원부 과장 서국화(☏02-2124-3485)주 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2층 ㈜KBIZ자산관리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3. 6. 20. 중소기업중앙회 회 장 [위탁업체 : ㈜KBIZ자산관리]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23-35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입 찰 명 : 중소기업DMC타워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 미화, 보안, 안내) ② 관리면적 : 대지 5,537㎡, 건물연면적 61,894.86㎡(지상20층/지하6층) ③ 소 재 지 : 서울 마포구 성암로 189 ④ 용역(계약) 기간 : 2023. 6. 1 ~ 2026. 5. 31 (3년간) 2. 입찰 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입찰) 3. 입찰일정 및 장소구 분기 간장 소입찰등록기간 2023.04.18.(화)~05.01(월) 17:00 한 중소기업DMC타워 4층 ㈜KBIZ자산관리현장설명일 2023.04.21.(금) 14:00 중소기업DMC타워 3층 중회의실2입 찰 일 자 2023.05.03.(수) 10:00 중소기업DMC타워 3층 중회의실4 4. 참가자격 ① 공고일 현재 건물종합관리용역업(시설,경비,미화)을 2년 이상 계속하여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 ② 최근 5년이내 단일건물 업무용빌딩(건축물대장상 단일필지내 건물 중 업무용 합산면적 포함) 1개소 연면적 16,500㎡ 이상의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경비,미화) 실적 1년이상(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업체로 자본금 5억이상 단. 시설 및 미화는 단일업체로 하고 경비는 컨소시엄으로 참여가능하나 1,2항과 동일한 조건으로 하되 종합관리용역이 아닌 경비분야로 한하고 자본금 1억 이상으로 한다 ※ 건축물대장상 주용도가 업무용빌딩에 한하며, 학교 등 동일 필지(단지)내 업무용 합산면적도 인정 ③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소정의 구비서류를 갖춰 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마친 업체 5.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 중 예정가격 직하로 입찰한 자 6. 입찰등록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② 사업자등록증 및 각 부문별 허가증 사본 1부 ※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 또는 “전기안전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 등록증 ※ 건물위생관리업영업신고증 1부, 시설경비허가증 1부 ※ 현장설명서상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인허가 서류(필히 현장설명서 확인 할 것) ③ 단일건물 업무용빌딩 종합관리용역(시설, 경비, 미화) 실적증명서 1부(해당 건축물 관리대장 첨부) ※ 도급분야, 계약기간, 연면적, 주용도, 주소, 계약담당자 연락처 등은 반드시 표기 ※ 실적으로 제출한 건물의 건축물대장 1부(단, 국가시설의 경우 해당 시설에서 발급한 시설 사용확인서) ④ 중소기업확인서 및 건축물 일반청소 및 경비업분야 직접생산증명원 각 1부 ⑤ 2022년도 재무제표 1부 ⑥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⑦ 인감증명서, 입찰용 사용인감계, 위임장(대리인 지정시) 각 1부 ※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⑧ 입찰보증금(입찰금액 5/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증권 피보험자: ㈜케이비즈자산관리(사업자번호 : 107-87-66056) ※ 제출서류 중 사본일 경우 반드시 사본에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법인인감 또는 입찰용 사용인감으로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한다 7. 유의사항 ① 입찰등록은 현장접수에 한하며, 우편접수 불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② 입찰자는 미리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③ 낙찰자는 소정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입찰유의서 등에서 정한 입찰무효시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 ④ 입찰유의서 및 입찰 세부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 현장설명서(입찰유의서)는 제공하지 않으니 필히 출력해 오시기 바랍니다 ⑤ 현장설명 및 입찰 시 참가인원은 각 회사당 1명으로 제한 ※ 현장설명 참석자는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등 임직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지참 8. 문 의 처 : ㈜KBIZ자산관리 시설지원부 (☏02-2124-4305) 주 소 :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 4층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3. 4. 18. 중소기업중앙회 회 장 [위탁업체 : ㈜KBIZ자산관리]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23-24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입 찰 명 : 여의도회관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미화,경비) ② 관리면적 : 대지 8,925.66㎡, 건물연면적 52,557.38㎡(지상10층/지하3층) ③ 소 재 지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6-2번지 ④ 용역(계약) 기간 : 2023. 5. 1 ∼ 2025. 4. 30(2년) 2. 입찰 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입찰) 3. 입찰일정 및 장소 구 분기 간장 소입찰등록기간2023.03.27.(월)~2023.04.10.(월) 17:00한여의도회관 2층㈜KBIZ자산관리 현장설명일2023.03.30.(목) 14:00여의도회관 2층 상생룸입찰일자2023.04.12.(수) 14:00여의도회관 2층 상생룸 ​4. 참가자격 ① 공고일 현재 건물종합관리용역업(시설,경비,미화)을 2년 이상 계속하여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 ② 최근 5년이내 단일건물 업무용빌딩(오피스텔 및 학교내 업무용 빌딩 포함) 1개소 연면적 16,529㎡이상의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경비,미화) 실적 1년이상(입찰공고일 전일기준)업체로 자본금 3억 이상 단. 시설 및 미화는 단일업체로 하고 경비는 컨소시엄으로 참여가능하나 1,2항과 동일한 조건으로 하되 종합관리용역이 아닌 경비분야로 한하고 자본금 1억 이상으로한다 ※ 건축물대장상 주용도가 업무용 빌딩에 한하며, 학교는 동일 필지(단지)내 업무용 합산면적도 인정 ③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소정의 구비서류를 갖춰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5.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중 예정가격 직하로 입찰한 자 ​6. 입찰등록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② 사업자등록증 및 각 부문별 허가증 사본 1부 ③ 단일건물 종합관리용역(시설, 경비, 미화) 실적증명서 1부(해당 건축물관리대장 첨부) ※ 도급분야, 계약기간, 연면적, 주용도, 주소, 계약담당자 연락처 등은 반드시 표기 ④ 중소기업확인서 및 건축물 일반청소 및 경비업분야 직접생산증명원 각 1부 ⑤ 2022년도 재무제표 1부 ⑥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⑦ 인감증명서, 입찰용 사용인감계 각1부 ⑧ 입찰보증금(입찰금액 5/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7. 유의사항 ① 입찰등록은 현장접수에 한하며, 우편접수 불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② 입찰자는 미리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③ 낙찰자는 소정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입찰유의서 등에서 정한 입찰무효시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 ④ 입찰유의서 및 입찰세부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현설 참석자 위임장, 신분증지참) 8. 문 의 처 : ㈜KBIZ자산관리 (☏02-2124-3480)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30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회관 2층위와 같이 공고합니다2023. 3. 27 (주)KBIZ자산관리 대표이사

  • 스마트공장이 中企 혁신활동과 경영성과 견인 - 중기중앙회, 상생형 스마트공장 정책 효과 분석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대·중소 상생형(삼성)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의 정책효과를 분석한 결과, 도입기업이 미도입 기업 대비 △매출액 23.7% △고용 26.0% △R D 투자 36.8% 더 증가해 스마트공장 도입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지속적 성장을 위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ㅇ 이번 연구는 2018년~2019년 동 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 302개사와 동일 업종·매출액 구간의 스마트공장 미도입 중소기업 304개사에 대한 실태조사, 재무제표 및 국민연금 가입자 수를 결합한 패널(Panel) 데이터 실증분석을 통해 이뤄졌다. □ 연구결과에 따르면, 스마트공장 정책은 기업의 경영성과 증대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 및 생산 현장 개선 등 혁신성과를 촉진시킨 것으로 분석됐다. ㅇ 2018년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의 매출액은 도입 1년 후 19.1%, 도입 2년 후 23.9% 더 성장해 시간이 지날수록 도입효과가 향상됐고, 고용과 R D 투자도 미도입 기업에 비해 지속적으로 더 높은 성장성을 보였다. ㅇ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은 미도입 기업 대비 △1일 생산량 증가 △공정시간 감소 △납기 단축과 같은 공정 개선으로 생산성 증가 △3정5S 현장 환경개선 △데이터를 활용한 의사결정 △새로운 생산·물류 방식 도입을 통한 시스템 개선 등 혁신활동에서도 더 높은 성과를 나타냈다. ㅇ 한편, 스마트공장 도입 여부와 무관하게 자체적으로 혁신활동을 수행한 기업보다 대기업의 기술 지원, 현장 노하우 전수 등 협업을 통해 공정 및 현장 혁신 활동을 한 기업의 경영성과가 유의미하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 윤위상 KBIZ중소기업연구소장은 “스마트공장은 혁신활동을 통한 경영성과에도 기여”하며 “특히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은 제조 현장 노하우의 스필오버가 가장 자연스럽게 일어나고 있는 만큼 국가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종별 대기업의 참여 확대가 뒷받침 되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대기업 등과 협업해 민간주도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삼성전자, 포스코 등 32개 주관기관과 중기중앙회 등 5개 협업기관이 참여 중이다. 붙임 : 연구보고서 1부. 끝.

  • 中企 4곳 중 1곳 "추석 자금사정 '곤란하다'"- 중기중앙회, 900개사 조사 결과…전년比 곤란 응답 큰폭(29.6%p) 하락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8월 10일부터 23일까지 90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중소기업 추석 자금 수요조사」 결과를 8.29(월) 발표했다. □ 조사결과 중소기업 4곳 중 1곳(26.2%)이 추석 자금사정이 '곤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지난해 추석 자금사정과 비교하면 '원활' 내지 '보통'이라는 응답이 73.8%로 지난해(44.2%)*에 비해 크게 나아지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21년 조사결과 자금사정 원활 15.3% / 보통 28.9% / 곤란 55.8% ㅇ 규모별로는 매출액과 종사자수가 적을수록 자금사정이 '곤란하다'는 응답 비율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또한, 수출기업(19.6%)보다 내수기업(27.0%)에서 자금사정이 더 곤란하다고 응답했다. ㅇ 자금사정 곤란원인(복수응답)으로는 △판매·매출부진(67.4%)△원·부자재 가격 상승(58.1%) △인건비 상승(33.5%) △납품대금 단가 동결·인하(11.0%) 순으로 응답하였다. □ 작년 추석과 비교하여 금융기관을 통한 자금조달 여건이 '보통'이라는 응답이 60.8%를 차지했고, '곤란하다'라는 응답(15.9%)보다 '원활하다'라는 응답(23.3%)이 더 높게나타났다. ㅇ 금융기관 거래 시 애로사항(복수응답)으로는 △고금리(53.1%)가 가장 많아 지난해(29.0%)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였고, △매출액 등 재무제표 위주 대출(43.4%) 응답이 그 뒤를 이었다. 자금조달 여건은 어렵지 않으나, 금리인상으로 인해 자금을 조달하는 부담이 커졌다고 볼 수 있다. □ 한편, 중소기업은 금년 추석에 평균 1억 5,730만원의 자금이 필요하지만 평균 2,170만원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고, 필요자금 대비 부족자금 비율은 13.8%로 작년 추석(12.6%)에 비해 자금 부족률이 다소 심화된 것으로 분석되었다. ㅇ 부족한 추석 자금 확보계획(복수응답)에 대해서는 △납품대금 조기회수(47.4%)△결제연기(28.4%) △금융기관 차입(23.7%)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응답하였으나, '대책없음' 응답도 24.2%에 달하였다. □ 올해 추석 상여금(현금) '지급예정'이라고 응답한 중소기업은 37.3%에 불과하며, '아직 미정'인 업체가 21.8%에 달하였다. ㅇ 정률 지급 시 기본급의 평균 50.0%로 작년 추석(63.2%) 대비 13.2%p 감소하였으며, 정액 지급 시 1인당 평균 40.2만원으로작년 추석(45.3만원) 대비 5.1만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 추석 휴무계획에 대해서는 96.9%의 업체가 4일(추석 연휴 전체)을 휴무할 것이라고 응답하였다. □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올해 중소기업의 추석 자금사정은 위드 코로나와 함께 지난해보다는 다소 나아졌지만,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금융비용 부담이 가장 큰 자금조달 애로요인이 되고 있는 만큼,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붙 임 : 결과보고서 1부. 끝.

  • 중기중앙회,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보증 제도」 지원 효과 분석 - 활용 中企 1,141개사 평균 영업이익 109%p 더 높아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보증' 제도 활용 중소기업 1,141개사를 대상으로 지원 효과 분석을 한 결과, 미활용 기업 대비 보증 활용 기업이 △영업이익 109%p △총매출액 15%p △총종업원수 13%p 만큼 더 높았다고 25일(월) 밝혔다. ㅇ 이번 분석은 '18~'21년 동 제도를 활용한 중소기업 1,141개사를 업종과 규모가 유사한 미활용 기업의 재무제표를 비교한 결과로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보증 제도'를 활용한 기업의 재무성과 및 고용창출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 분석 결과 보증 활용 기업은 지원 1년 전과 1년 후 대비 평균 매출액이 12%, 총종업원수는 10%, 영업이익은 11% 증가했다. ㅇ 반면, 미활용 기업의 경우 같은 기간 영업이익 –98%, 매출액(–3%)과 총종업원수(-3%)도 각각 감소하여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보증 활용 여부가 기업경영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 한편, 같은 조사의 세부항목으로 업체당 연 평균 1억 8천만원 규모 구매절감 효과가 발생했다고 응답했다. ㅇ 보증 활용 기업은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보증이 △자금유동성 확보(97.3%) △경영 안정화(94.3%) △매출 향상(74.4%) △생산량 증가(62.4%) 순으로 기여했다고 응답했다. □ 또한 제도권 금융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도 전용보증을 적극 지원하며 기업 신용평가등급 개선에도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ㅇ 동 제도를 통해 신용평가등급 C등급 이하의 101개 중소기업에 보증을 공급하고, 그 중 C등급 25개사 중 11개사의 신용평가등급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조진형 중기업앙회 협동조합본부장은 “지난 4년간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보증 공급을 통해 기업의 성장성·안정성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했다”며 “최근 들어 심각한 원자재 구매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지속적인 보증 공급과 확대를 통해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보증의 효과를 확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ㅇ 한편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보증 신청은 KBIZ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플랫폼(kbiz.e-sang.net) 또는 1577-4295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붙임 : 조사결과 보고서 1부. 끝.

  •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는 산업 및 에너지 협력개발지원사업 운영요령에 의거, 「2022년도 산업통상협력개발지원사업(ODA) 및 에너지산업협력개발지원사업(ODA)」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에 다음을 참고하시어 필요하신 기업은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 사업개요 ㅇ 사업목적 : 개도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시설, 기자재, 기술협력, 컨설팅 등 개발협력(ODA)을 지원, 관련 국내 산업 및 에너지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 해외 프로젝트 수주 등 지원 ㅇ 지원내용 : 상세기획 및 타당성조사 지원 (지정공모) ㅇ 지원과제 : 산업 분야 16개, 에너지 분야 11개 중 제안 가능 * 지원국가 및 분야 붙임 참고 ㅇ 지원기간 : 협약체결일로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ㅇ 지원규모 : 75백만원 내외 ㅇ 지원일정 : 공고마감(7.21) → 선정평가(8월 초 )→ 사업 수행(계약체결일로부터 사업종료 시까지) □ 신청방법 ㅇ 신청기간 : ~`22.7.21(목) 18:00 ㅇ 신청방법 : e나라도움 (www.gosims.go.kr)을 통한 접수 ㅇ 신청서류 ① 사업계획서 1부 ② 신청 자격 적정성 확인서(붙임 3-2. 서식 제1호-1) ③ 수행기관 대표의 참여의사 확인서(붙임 3-2. 서식 제1호-2) ④ 참여인력의 개인정보 조회 동의 및 청렴서약서(붙임 3-2. 서식 제1호-3) ⑤ 법인(신용) 정보 조회 동의서(붙임 3-2. 서식 제1호-4) ⑥ 수행기관(주관․참여기관) 사업자등록증 각 1부 (기관별 제출) ⑦ 수행기업의 회계감사보고서 또는 재무제표 (기업만 제출) □ 문의처 ㅇ 온라인 접수 관련 문의 : e-나라도움 사용자 지원센터 (☎ 1670-9595) ㅇ 공고 내용 등 사업 관련 문의 : KIAT 산업기술ODA팀 어성윤 책임연구원(☎ 02-6009-3947 / KIAT_ODA@kiat.or.kr) 감사합니다.

  •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는 산업 및 에너지 협력개발지원사업 운영요령에 의거, 「2022년도 산업통상협력개발지원사업(ODA) 및 에너지산업협력개발지원사업(ODA)」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에 다음을 참고하시어 필요하신 기업은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 사업개요 ㅇ 사업목적 : 개도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시설, 기자재, 기술협력, 컨설팅 등 개발협력(ODA)을 지원, 관련 국내 산업 및 에너지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 해외 프로젝트 수주 등 지원 ㅇ 지원내용 : 상세기획 및 타당성조사 지원 (지정공모) ㅇ 지원과제 : 산업 분야 16개, 에너지 분야 11개 중 제안 가능 * 지원국가 및 분야 붙임 참고 ㅇ 지원기간 : 협약체결일로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ㅇ 지원규모 : 75백만원 내외 ㅇ 지원일정 : 공고마감(7.21) → 선정평가(8월 초 )→ 사업 수행(계약체결일로부터 사업종료 시까지) □ 신청방법 ㅇ 신청기간 : ~`22.7.21(목) 18:00 ㅇ 신청방법 : e나라도움 (www.gosims.go.kr)을 통한 접수 ㅇ 신청서류 ① 사업계획서 1부 ② 신청 자격 적정성 확인서(붙임 3-2. 서식 제1호-1) ③ 수행기관 대표의 참여의사 확인서(붙임 3-2. 서식 제1호-2) ④ 참여인력의 개인정보 조회 동의 및 청렴서약서(붙임 3-2. 서식 제1호-3) ⑤ 법인(신용) 정보 조회 동의서(붙임 3-2. 서식 제1호-4) ⑥ 수행기관(주관․참여기관) 사업자등록증 각 1부 (기관별 제출) ⑦ 수행기업의 회계감사보고서 또는 재무제표 (기업만 제출) □ 문의처 ㅇ 온라인 접수 관련 문의 : e-나라도움 사용자 지원센터 (☎ 1670-9595) ㅇ 공고 내용 등 사업 관련 문의 : KIAT 산업기술ODA팀 어성윤 책임연구원(☎ 02-6009-3947 / KIAT_ODA@kiat.or.kr) 감사합니다.

  •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22-41호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입 찰 명 : 중소기업중앙회 부산회관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미화,경비) ② 관리면적 : 건물연면적 7,227.83㎡(지상8층/지하2층) ③ 소 재 지 :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138 ④ 용역(계약) 기간 : 2022. 7. 1 ~ 2024. 6. 30 (2년간) 2. 입찰 방법 : 일반경쟁입찰(제한입찰) 3. 기초 가격 : 481,631,200원/년(VAT포함) 4. 입찰일정 및 장소 구 분기 간장 소입찰등록기간 2022.05.27(금)~06.07(화) 17:00 DMC타워 4층 KBIZ자산관리현장설명일 2022.06.03(금) 14:00 DMC타워 3층 대회의실입 찰 일 자 2022.06.10(금) 14:00 DMC타워 3층 대회의실 ​5. 참가자격 다음 각 호에 결격 사유가 없는자로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구비서류를 갖춰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① 공고일 현재 건물종합관리용역업(시설,경비,미화)을 2년 이상 계속하여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 ② 공고일 기준 5년이내 건축물대장상 단일 업무시설(아파트공장,오피스텔 제외)1개소 연면적 7,000㎡이상의 건물종합관리용역(시설,경비,미화) 실적 1년이상(입찰공고일 전일기준)업체로 자본금 1억 이상 ※ 단일계약으로 하나의 단지내에 있는 복수의 건물도 단일건물로 인정하며, 교육연구시설은 건축물대장상 업무시설에 한하여 면적계산을 하며 종합관리실적합계가 7,000㎡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 ③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소정의 구비서류를 갖춰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④ 세부사항 입찰유의서 참조 6.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이하 직하 투찰자 7. 입찰등록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② 사업자등록증 및 각 부문별 허가증 사본 1부 ③ 단일건물 종합관리용역(시설, 경비, 미화) 실적증명서 1부(해당 건축물관리대장 첨부) ※ 해당 건축물대장 첨부(단, 국가시설의 경우 해당 시설에서 발급한 시설 사용확인서) ※ 도급분야, 계약기간, 연면적, 주용도, 주소, 계약담당자 연락처 등은 반드시표기 ※ 건축물대장상 주용도가 업무시설로 제한하며, 동일 필지(단지)내 업무용 합산 면적은 인정함 ④ 중소기업확인서, 건축물 일반청소 및 경비업분야 직접생산증명원 각 1부 ⑤ 2021년도 재무제표 1부 ⑦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⑧ 인감증명서, 입찰용 사용인감계, 위임장(대리인지정시) 각1부 ⑨ 입찰보증금(입찰금액 5/10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8. 유의사항 ① 입찰등록은 현장접수에 한하며, 우편접수 불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② 입찰자는 미리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③ 낙찰자는 소정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입찰유의서 등에서 정한 입찰무효시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 ④ 입찰유의서 및 입찰세부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현설 참석자 위임장, 신분증지참) ※ 현장설명서(입찰유의서)는 제공하지 않으니 필히 출력해 오시기 바랍니다. 9. 문 의 처 : ㈜KBIZ자산관리 (☏02-2124-4305)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중소기업DMC타워 4층 KBIZ자산관리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2. 05.27 (주)KBIZ자산관리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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