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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시간 ’ 의 검색결과는 총 353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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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에서 운영 중인 '자살예방교육 시스템'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관심있는 기업에서는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살예방교육 의무화 개요구분대상비고의무 대상국가·공공기관 / 초·중·고교 / 보건복지 종사자 등 교육신청 및 결과보고 필수노력 대상대학교 / 대안학교 / 민간사업장(상시근로자 30인 이상) 자율적 교육 실시 권고(결과보고X)​■ 교육센터 회원가입 안내교육센터는 학습자(개인) 또는 교육담당자(기관)로 구분하여 가입 가능하며, 가입 유형에 따라 시스템 활용 방식이 다릅니다.첨부해드리는 매뉴얼을 참고하셔서 해당 유형에 맞게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 교육센터 바로가기※ 첨부파일붙임 1. [교육학습자] 회원가입 및 교육 이용방법붙임 2. [교육담당자] 회원가입 및 교육 운영붙임 3. [LMS] 교육자료 다운로드 안내■ 교육 방법회원가입 후 아래 중 적절한 방법으로 연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실 수 있습니다.1) 개별 온라인 교육 : 교육센터 학습자 로그인 온라인 교육에서 근로자별 이수2) 집합 대면 교육 : 교육센터 기관 로그인 대면교육 자살예방교육(※ 별도 강사섭외 필요, 강사정보는 자살예방교육 강사찾기 지역별 검색 활용)3) 자체교육(사내교육) : 자살예방교육 기관 로그인 교육 프로그램 자료 다운로드 후 사내교육 등 적절히 활용 ■ 관련 문의 자살예방교육센터 02-3706-0428(상담가능시간 9: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 고용노동부는 소규모 사업장이 스스로 노동관계법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위반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공인노무사 등 전문가가 사업장에 방문해 무료로 컨설팅을 진행하는 '근로조건 자율개선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사업장에서 위반하기 쉬운 기초노동질서 분야 점검, 취약분야(직장 내 괴롭힘, 근로시간 단축 등) 진단 등동 사업에 관심있는 사업장은 아래 신청 화면을 참고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의 신청 안내 참고

  • 홍익대학교에서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단기) 표준현장실습학기제를 운영합니다.이와 관련하여 실습기관(기업) 모집 및 참여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심있으신 기업에서는 많은 참여 바랍니다.*표준현장실습학기제란?표준현장실습학기제는 대학생이 재학 중 대학과 연계된 기업에서 본인의 전공 관련 직무로 현장실습(인턴십)을 수행하고, 학교에서 배운 전공 지식을 실제 산업 현장에서 적용하고 역량을 강화하며 학점을 취득하는 산학연계프로그램 가. 기대효과 1) 기업: 맞춤형 우수 인재 발굴, 인력 양성과 채용 비용 절감, 대학과의 산학협력 2) 학생: 직무 경험 습득, 실무능력 및 취업경쟁력 향상 3) 학교: 실무인재 양성, 산학 상호 협력체계 구축 ※ 참고 링크 -. 홍익대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안내 리플렛: https://ibook.hongik.ac.kr/Viewer/coop -. 홍익대 개설 전공 현황: https://www.hongik.ac.kr/kr/education/intro-university.do 나. 운영 일정 1) 실습기관 정보 등록 및 기관별 운영계획서 업로드 : ~2025.5.23(금)까지 2) 학생지원서 접수 : ~2025.5.28(수)까지 3) 서류 및 면접 심사 최종 합격자 선발 (실습기관 측에서 진행) : ~2025.6.5(목)까지 4)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단기) 현장실습 기간 : 2025.6.23(월)~8.31(일) ※ 실습기관별 운영계획서 등록 및 승인순으로 학생모집이 시작되니, 가급적 기한내 빠른 일정으로 등록하는 것을 권장 함 다. 실습기관 참여신청 절차 1) 홍익대학교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https://coop.hongik.ac.kr)에 실습기관 등록(기업회원 가입) 후, 센터의 사전 점검 및 승인 ※ 기등록 실습기관은 바로 운영계획서 업로드 가능 2) 현장실습 운영계획서 등록 및 센터 승인 이후 학생 지원서 접수 3)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학생 서류 심사 및 면접을 통해 학생 선발 4) 실습진행 라. 특이사항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개요 및 운영계획서 작성 관련 세부내용은 [붙임1] 참고 2) 기업회원 가입 및 온라인 시스템 사용 매뉴얼은 [붙임2] 참고 3) 2025년도 최저시급(10,030원)을 적용하며, 최저임금의 최소 75% 이상을 실습기관에서 학생에게 실습지원비로 지급해야 함 (실습기관별 교육 시간 비율에 따라 상이) 4) 제3자(실습기관/학생/학교) 협약을 체결하여 현장실습을 진행하므로, 근로계약 체결은 필수가 아님. 만약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교육시간 비율과 무관하게 최저임금 100% 이상을 실습지원비로 지급해야 하며, 직무 내용 및 범위도 현장실습 운영계획서와 동일해야 함. 5) 2025학년도 1학기(장기)~2025학년도 하계(단기)까지 연계하여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경우,2025학년도 하계 과정에도 운영계획서를 추가로 등록하여 실습생을 선발하여야 함. 6) 2025학년도 하계(단기)~2025학년도 2학기(장기)까지 연계하여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경우,2025학년도 2학기 운영계획서를 등록하여 학생을 선발하고, 이후 2025학년도 2학기 과정에도 운영계획서를 등록(25년 6월중 예정)하여 선발하여야 함. ※ 기타 세부 내용은 별첨 매뉴얼 참고 및 아래 연락처로 문의 마. 문의 연락처 (홍익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 서울캠퍼스: 02-320-3140 - 세종캠퍼스: 044-860-2634

  • 가. 교육일정: ~ 12. 5.(금) 기간 중 희망일자 (신청서 선착순 지원) *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나. 교육방법: 집합교육/실시간 화상교육/동영상 교육 中 택1 다. 교 육 명: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근절교육 라. 교육대상: 민간 및 공공부문 사업장 사업주, 근로자 마. 교 육 비: 중소기업(무료) 중견, 대기업 및 공공기관 등(유료: 200,000원/H) 바. 교육신청: 교육기간 중 상시 접수 – 메일/구글폼 中 택1하여 신청 * 기타 교육지원 내용 및 신청관련 세부 사항 붙임 참고 사. 수료사업장 특전:“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선언문”액자 제작․증정 * 직장 내 괴롭힘 근절선언 동참 희망 사업장(교육신청서 내 동의 항목 체크) 대상

  • 고용노동부 유연근무 정책제안 게시판 신설 관련 안내드립니다.고용노동부에서는 일·생활 균형 누리집에 유연근무 정책제안 게시판을 신설하였습니다.시차출퇴근, 선택적·탄력적 근로시간제, 재량근로제, 근로시간 단축제, 재택근무, 원격근무 등유연근무를 확산하기 위한 방버에 대해 누구나 활용사례, 건의·불편사항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제안 내용은 고용노동부에서 정책 검토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12.22(일)까지 제출 제안 작성자 대상 추첨을 통해 50명 커피쿠폰 지원 예정(당첨자 발표: 12.26(목))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https://www.worklife.kr/website/index/m6/policy_list.asp

  • 고용노동부는 근로자의 일·생활균형과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제도*를 실시 중입니다. * 지원제도 - 유연근무 장려금 : 근로자의 유연근무 활용 횟수에 따른 장려금 지원(재택근무, 시차출퇴근, 선택근무 등) - 일·생활균형 인프라 구축비 지원 : 유연근무 등 근태관리 시스템 도입 비용 지원 - 유연근무 종합 컨설팅 : 기업 맞춤형 유연근무 도입 및 인사노무 관리체계 구축 지원 - 워라밸일자리 장려금 : 근로시간 단축 사업주에 대한 장려금 지원이에 근로자 일생활균형 제도 도입에 관심이 있는 사업장은 첨부된 리플렛을 참고하여 지원사업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유연근무 종합 컨설팅(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을 진행합니다. "유연근무 종합 컨설팅"이란 유연근무제 활용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여 유연근무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제도화를 지원하고, 선도모델 육성 및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는 정부사업입니다.이에 아래와 같이 사업을 안내해드리니, 관심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사전모집 기간 : ~ 2024년 7월 (선착순 모집)■ 컨설팅 대상 : 20인 이상 중소·중견기업■ 컨설팅 비용 : 전액 무료■ 컨설팅 유형 1. 선택근무제 : 1일 8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근로자가 주40시간 범위 내에서 근무시간 및 출퇴근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근무제도 2. 시차출퇴근제 : 주5일, 1일8시간, 주당 40시간 근무를 준수하면서 출퇴근시간을 조정하는 근무제도 (*시차출퇴근제 컨설팅을 희망할 경우, 선택근무제 또는 재택·원격근무제 중 하나 추가 선택 필수) 3. 재택·원격근무제 : 정보통신기기 등을 활용하여 사업장이 아닌 주거지나 원격근무용 사무실 등에 업무 공간을 마련하여 근무하는 제도■ 신청 방법 ① 유연근무 종합 컨설팅 사전상담 신청 (사전 신청 링크 : https://forms.gle/Y2rZNZmvSLoSckt98) ② 사전상담 실시(컨설팅 신청 과정안내, 컨설팅 유형/컨설팅 방향 관련 논의 진행) ③ 유연근무 종합 컨설팅 최종신청 안내■ 문의처 : - 전화 : 전화 02-3786-032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유연근무 종합 컨설팅 운영 사무국 이은지) - 이메일 : kmacwfh@kmac.co.kr

  •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수행하는 '노동시간 단축 전문가 컨설팅 지원사업(고용노동부 위탁사업)'을 안내해드립니다.공인노무사가 현장에 방문해 무료 컨설팅을 실시하니 필요한 기업은 아래를 참고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 래 -ㅇ대 상 : 5~299인 사업장ㅇ신청기간 : 8.22.(화) ~ 예산 소진 시 사업 마감ㅇ비용 : 무료ㅇ지원내용 : 근로시간 단축, 임금관리체계 진단 및 적합모델 제시, 포괄임금 오남용 해소 등 지원ㅇ신청방법 - 방법1 : 첨부된 이미지 파일 QR코드 스캔 → 컨설팅 신청 - 방법2 : 한국공인노무사회 홈페이지(www.kcplaa.or.kr) → 공지사항 → 2023년 노동시간 단축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신청 안내 → 컨설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