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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중소기업상생관 업체 선정을 위한 통합품평회 참가 안내

등록자 손성원 등록일 2018-05-30 조회수 898
첨부파일 첨부파일 5대 백화점 중소기업상생관 입점업체 선정 품평회 (5).jpg 첨부파일 20180530_통합품평회참가안내_협동조합및단체.pdf 첨부파일 20180530_통합품평회참가안내_중소기업대표.pdf 첨부파일 201807월_중소기업상생관통합품평회_참가신청서_(업체명기입).xlsx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유통산업부입니다.

5개 주요 백화점(현대,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AK플라자)들과 상생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상생관 입점업체 선정을 위한 통합품평회를 2018.7.3(화)에 개최합니다.

참가신청 기한은 6.20(수)이며, 5개 백화점 MD들의 공동서류심사를 통해

품평회 참가업체를 선정하게 됩니다.

첨부된 공문 내용 참고를 부탁드리며

신청서는 한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업체에서 전화로 자주 문의가 있는 내용을 FAQ 형식으로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Q. 품평회는 서울에서만 개최합니까?

A. 현재는 지역에서 개최할 만큼 지역업체의 신청 숫자가 많지는 않습니다. 서류심사 통과 업체의

    상당수가 서울, 경기에 소재하고 있는 관계로 현재는 서울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기획행사 및 상생관도 서울, 경기에 소재한 백화점 지점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Q. 상생관에서 근무할 판매직원 지원내용은 어떠한지요?

A. 현재 롯데백화점의 경우 2014년부터 4개의 상생관을 설치, 운영하고 있는데(서울 명동, 잠실, 영등포, 부산본점) 

    롯데의 경우 판매직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 신세계 등은 업체의 판매직원 배치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Q. 상생관 입점업체로 선정되는 경우 희망 지점을 중소기업이 선택할 수 있나요?

A. 현재 상생관이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지는 못하고 점차적으로 추가 설치되고 있으나,

    백화점이 지점 방문 고객의 연령대 등 고객 구매성향을 고려하여 상생관 입점 품목을 차별화하고 있는 관계로

    희망 지점을 완전히 반영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업체의 소재지가 고려사항인 것은 맞습니다)


Q 백화점 기획행사는 무엇입니까?

A. 백화점의 이벤트 매장 공간을 활용하여 상생관에 준하는 판매수수료(20%)로 소비자 대상 판매행사를 1~2회

    실시하여 소비자 반응을 평가에 반영합니다. 최종적으로 상생관에 입점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저렴한 수수료로

    시장 평가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하는 취지도 있습니다.


일반사항은 공문 내용 참고를 부탁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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