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 중소기업중앙회

  • 정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기

우리 동네 中企일자리 청년 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등록자 홍보실 등록일 2018-10-11 조회수 105
첨부파일 첨부파일 보도285-(사진)중기일자리 청년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jpg 첨부파일 보도285-중기일자리 청년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hwp
우리 동네 中企일자리 청년 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청년장병, 대학생, 특성화고생 우리 동네 중기 홍보에 앞장 -

285.jpg


ㅇ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1일(목) 화순금호리조트에서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구직의 답답함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의 문제를 청년들의 눈높이로 해소하기 위하여 “제1기 우리 동네 중기일자리 청년 공감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발대식은 중소기업중앙회와 광주광역시가 지난 8월 6일 광주권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후속조치로 추진되는 것이며 동시에 중소기업중앙회가 내년도에 전국 단위로 확대 추진하기 위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ㅇ “우리 동네 중기일자리 청년 공감 서포터즈” 사업은 광주권역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광주권역 거주 청년장병, 대학생, 특성화고 학생 서포터즈들이 직접 방문하여 우리 동네 중소기업의 성장성, 안정성, 자아실현 등 중요 홍보내용을 동영상, 포스터, 신문기사 등의 형태로 제작하여 지역 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청년들의 눈높이로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광주권역 청년 일자리 확산 기반조성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ㅇ 청년 서포터즈들이 직접 만든 좋은 정보를 담은 동영상, 포스터 등 우수한 작품들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중소기업중앙회장상, 광주광역시장상을 시상하고 부상으로 상금 1천만원을 수여한다. 동시에 수상작품들은 2018. 11. 20~11. 22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주관으로 열리는 중소기업일자리 인식개선 박람회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ㅇ 이번 서포터즈에 참가하는 청년서포터즈는 총 200여명으로 광주권역에 거주하는 청년장병 70명, 대학생 70명, 특성화고 학생 70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주권역 소재 70여 개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중소기업들이 함께한다. 

ㅇ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제1기 청년 공감 서포터즈 활동이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담아 광주권역 중소기업을 잘 모르는 지역 거주 청년들은 물론 다른 지역의 청년들에게도 양질의 직업 선택의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며, 동시에 중소기업들에게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 사진 1부

목록

good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