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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장 ’ 의 검색결과는 총 200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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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십니까!중소기업중앙회와 현대자동차 산업안전상생재단은 국내 산업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전국 중소사업장에게 전액 무료로 맞춤형 고품질 안전보건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산업안전상생 안전보건 아카데미를 개설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산업안전상생 안전보건 아카데미 2차사전접수(추가접수) 안내 ​○ 사전 접수기간 : 24.4.1(월) ~ 6. 28(금) * 개별 교육일정 기준 한달 전 접수 마감 예정○ 수강대상 : 전국 중소기업 대표자 ~ 근로자(세부 교육과정에 따라 대상 상이)○ 교육비용 : 전액무료 (교육비용 외 출장비, 교통비 등은 개별부담)○ 교육내용 : 제조업, 철강업 중심 비건설업 대상 6개 교육과정 (상세설명은 붙임3. 사전접수 안내자료 확인)○ 교육일정/장소 : 세부 교육과정에 따라 상이(붙임2. 교육일정표 확인) - 교육일 기준 2주 전 교육위치, 시간 안내 예정 - 신청자 규모에 따라 조기마감 가능○ 접수방식 - 접수방법 : 산업안전상생재단 홈페이지(www.ispf.or.kr) 지원사업 사업신청 안전교육 산업안전상생아카데미 24년 상반기 사전접수 - 접수서류 : 붙임1. 접수신청서* 한글파일 양식으로 필첨(스캔본 불가) ※ 접수 홈페이지에서도 다운 가능, 신청시 소속 협동조합명 필히 기재○ 문의처 : 산업안전산생재단(02-742-7022),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실(02-2124-3272)

  • 안녕하십니까!중소기업중앙회와 현대자동차 산업안전상생재단은 국내 산업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전국 중소사업장에게 전액 무료로 맞춤형 고품질 안전보건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산업안전상생 안전보건 아카데미를 개설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산업안전상생 안전보건 아카데미 사전접수 안내 ​○ 사전 접수기간 : ~ 24. 3. 18(월)○ 수강대상 : 전국 중소기업 대표자 ~ 근로자(세부 교육과정에 따라 대상 상이)○ 교육비용 : 전액무료 (교육비용 외 출장비, 교통비 등은 개별부담)○ 교육내용 : 제조업, 철강업 중심 비건설업 대상 6개 교육과정 (상세설명은 붙임3. 사전접수 안내자료 확인)○ 교육일정/장소 : 세부 교육과정에 따라 상이(붙임2. 교육일정표 확인) - 교육일 기준 2주 전 교육위치, 시간 안내 예정 - 신청자 규모에 따라 조기마감 가능○ 접수방식 - 접수방법 : 산업안전상생재단 홈페이지(www.ispf.or.kr) 지원사업 사업신청 안전교육 산업안전상생아카데미 24년 상반기 사전접수 - 접수서류 : 붙임1. 접수신청서* 한글파일 양식으로 필첨(스캔본 불가) ※ 접수 홈페이지에서도 다운 가능, 신청시 소속 협동조합명 필히 기재○ 문의처 : 산업안전산생재단(02-742-7022),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실(02-2124-3272)

  • 서울중기중앙회 '한-일 중소기업 비즈니스·투자 웨비나' 개최 - 국내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방안 소개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2.16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한-일 중소기업 비즈니스·투자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중기중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지만 코로나19에 따른 출장 제한 등으로 정보수집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 이번 웨비나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나서 △일본 투자환경 △주요 인증 취득방법 △진출전략 실무 팁 등 일본 시장 진출 시 필수로 알아야 할 깊이 있는 정보들을 제공했다. ㅇ 송창석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는 코로나19 이후 일본의 투자 환경에 대해 설명했으며, 김태환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일본의 제품 인증제도를 소개했다. ㅇ 이어 염종순 이코퍼레이션닷제이피 대표가 실제 일본 진출 경험을 소개하며, 일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전략에 대해 조언했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한국과 일본은 서로의 주요 5대 교역국”이라며 일본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향후 일본의 외국인 투자 행정 절차가 간소화되고, 기업인 출입국 요건이 완화된다면 양국 경제협력이 더욱 긴밀히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ㅇ 이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일본 진출 준비를 잘 해나가시기를 바란다”며 “중기중앙회는 내년에도 주요 교역국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통상부입니다.​본회 베트남사무소(하노이 소재)는 작년 7월 하노이로 사무실을 이전하였으며, 베트남으로 단기 출장하는 기업인들을 지원하고자 사무실 내 출장 오피스(코워킹 센터)를 마련하였습니다. 가. 개 요 : 베트남 단기출장 기업인 '출장 오피스' 지원 * 출장자용 책상 및 인터넷, 현지 전화, 프린팅 서비스 제공(계약 주소, 초청장 지원 불가) ** 현지 정보 및 행정절차 초도 상담, 각종 대행사 및 바이어 상담 시 현지인력 연계 등  나. 위 치 : Phong O2506-2, tang 25 Keangnam Hanoi Landmark Tower, khu E6, khu do thi moi Cau Giay, phuong Me Tri, quan Nam Tu Liem, thanh pho Hanoi * 한국어 : 베트남 하노이시 경남 하노이 랜드마크 타워 25층 ** 영어 : 25th Floor, Keangnam Hanoi Landmark Tower, Hanoi, Vietnam​ 다. 문 의 처 : ㅇ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통상부 - 02-2124-3164 / hassan4312@kbiz.or.kr  ㅇ 중소기업중앙회 베트남사무소 - +84-243-796-0024 / vietnam@kbiz.or.kr

  • 중기중앙회, 「한-중중소기업비즈니스·투자웨비나」개최 - 한국중소기업의중국시장진출전략소개-□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11일(화) 여의도중소기업중앙회에서우리중소기업의중국시장진출을지원하기위해주한중국대사관(대사싱하이밍)과공동으로「한-중중소기업비즈니스·투자웨비나」를개최했다. ㅇ웨비나(Web+Seminar)로개최된이번 행사는코로나19에따른해외출장제한으로우리기업들이해외진출에어려움을겪고있는상황에서 중국시장진출에필요한정보를제공하고자마련됐다. □웨비나에서는중국대사관과중국정부관계자가△중국경제정책및투자환경△중국 주요인증제도소개 등중국시장진출과관련해우리기업들이필요한실질적인정보를직접소개하였다. ㅇ이어서중국전문가인전병서중국경제금융연구소장이우리중소기업의중국시장진출전략을주제로강연을진행하였으며, 끝으로참석자들이대사관과중국정부관계자에직접질의하는시간을가졌다. □ 김기문중기중앙회장은“중국은우리나라의최대수출국으로양국은지난92년수교이후경제, 정치문화등다방면에서긴밀하게교류 하고있지만, 인력과자금이부족한중소기업은여전히중국진출에어려움을겪고있다”며, ㅇ“이번웨비나가중국진출을고려하고있는우리중소기업에게조금이나마 도움이되길바라며, 중소기업중앙회는지속적으로중국대사관및관계부처와협력해나가겠다”고강조했다. □ 한편동웨비나는누구나중소기업중앙회유튜브채널에서다시보기할수있다. 붙임: 사진(11:00경송부예정) 1부. 끝.

  • 중기중앙회 '한-베 중소기업 비즈니스 투자 웨비나' 개최 - 국내 중소기업 대상 베트남 시장 진출전략 등 소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4.20(화)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기획투자부, 주한베트남 대사관과 공동으로 「한국-베트남 중소기업 비즈니스·투자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웨비나(Web+Seminar) 형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해외출장 제한으로 우리기업들이 현지정보 획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베트남 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웨비나를 통해 베트남 기획투자부 관계자는 베트남 시장 동향, 주요 인증 취득방법, 진출 성공사례 등 베트남 시장 진출 관련 우리 기업들이 필요한 정보들을 소개하는 한편, 국내 중소기업인들은 베트남 기획투자부를 대상으로 △기업인 출입국 패스트트랙 지원 △외국인 투자 행정절차 간소화 등을 건의했다. ㅇ 이에 쩐 쭈이 동(Tran Duy Dong) 베트남 기획투자부 차관은 우리기업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베트남 시장 진출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베트남은 작년 기준 한국의 3위 수출대상국이자 한국은 베트남의 1위 투자국”이라며 베트남 시장 진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주요 4대 교역국(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협력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 중기중앙회, 비대면 맞춤형 노란우산 복지서비스 확대 - 여기어때, 살레코리아, 인스타페이와 업무협약 체결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최근△업무상출장숙소예약전문업체인'여기어때' △비대면시대에발맞춰휴가지원컨설팅전문업체인'살레코리아' △온·오프라인 4세대플랫폼서점인'인스타페이'와업무협약을맺고이번달부터노란우산 가입고객등을대상으로다양한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고3.18(목)밝혔다. ㅇ이번복지서비스확대는코로나19로인한비대면사회의급격한도래와코로나블루로경제적·심리적으로어려움을겪고있는소상공인들이일상의 소중함을더의미있게보내고업무상출장경비도절감하는등소상공인들 각자에맞는다양한복지서비스를제공하기위하여추진되었다. ㅇ지원대상은 중기중앙회가운영하는노란우산, 공제기금, 보증공제, 손해공제, PL단체보험가입고객이며, 자세한서비스내용은중기중앙회공제서비스부(02-2124-3315)로문의하거나노란우산홈페이지(복지플러스)를통해확인할수있다. □박용만중기중앙회공제사업단장은“앞으로도기존복지서비스홍보강화와 신규감성 복지서비스발굴등소상공인들이실질적으로희망하는다양한 복지증진을위해많은노력을기울일것”이라고말했다. □한편중기중앙회가운영하는노란우산은2007년출범후현재재적가입자 140만명을보유하고있으며, 가입고객에게무료로△법률·세무·노무등 경영자문△재기지원·역량강화교육△휴양시설할인△종합건강검진할인△복지몰등 다양한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끝.

  • 위드 코로나, 해외전시회 비대면 공동참여로 활력 제고- 중기중앙회, 베트남 비엣빌드 하노이 비대면 공동관 참여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는중소벤처기업부(장관박영선)의지원을 받아 11월25일(수)부터29일(일)까지베트남(하노이)에서열린비엣빌드하노이전시회를 비대면공동관수출컨소시엄으로참여했다. ㅇ이번컨소시엄에는배관자재, 천연페인트, 도로포장재등건축건설 관련중소기업8개사가참여하여현지바이어250여명이방문하였으며한국과의 B2B 화상상담은47건, 약646만불의상담을진행하였다고밝혔다. □최근코로나19의재확산및각국의봉쇄강화등으로국내수출중소기업 해외판로개척에어려움이가중되고있다. 이에기존유망현지전시회를비대면사업으로공동참여하는방식을통해현지바이어에게직접샘플확인의 기회를제공하고참여 중소기업들은베트남현지사무소를통한 밀착사후지원을 통해추가 상담을지속할계획이다. ㅇ이번수출컨소시엄은코로나19로인해해외전시회가연이어취소되는 와중에도 베트남내수중심의건축건설전문전시회는오프라인으로개최가되는점에주목하여기획되었다. 특히전시회현장에서는 한국공동관구성과실시간화상상담장마련등의아이디어로주최측부스디자인어워드를받는등주목을받았다. ㅇ또한, 참여기업들의샘플로공동관을구성하면서현지기관(TAC, 베트남중소기업지원센터)과의협업을통한사전바이어마케팅, 제품동영상을활용한현장홍보, 현장실시간1:1 화상상담장 마련, 상담후베트남어페이스북페이지를제공하는등언택트상담의효과를높이기위해사전-현장-사후로이어지는추가적인노력을통해진행되었다. □이번전시회에참가한오승현유진코메탈대표는“현재코로나19로 인한영향이있긴하지만베트남현지건설자재시장은그대로작동하고있어기존바이어와거래는이루어지고있다. 하지만현지결제대금지연 등의 여파가 제한적으로발생하고있으며, 오히려평소 거래선에대한국제물류와최근급락하는 환율이더욱큰걱정”이라고최근시황을평가하였으며, ㅇ“또한현지출장이불투명하여우리전문인력들의후속기술미팅에 어려움을겪고있다. 따라서이번전시회를통해베트남기존거래선 관리측면에서긍정적인반응을기대하였으며, 온라인상담으로만난실리콘제품의바이어반응이좋아실제$3,000 정도샘플계약을진행하였고앞으로도공동마케팅기회가있으면지속적으로참여할것”이라고말했다. □김태환중기중앙회국제통상부장은“무역의존도가83%에달하는우리경제에있어지금은큰위기상황이다. 수출이3월부터 8월까지감소추세가이어지다가9월에반등하였으나10월에다시마이너스로전환되었다”며, ㅇ“위드코로나시대에온라인플랫폼으로빠르게재편되고있는글로벌트렌트에따라중기중앙회도비대면방식의수출지원사업을지속추진하면서기존지원사업과의효과적인연계방안을적극검토하고지원할계획”이라고밝혔다. 붙임: 현장사진4부. 끝.

  • (사)자중회, 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 초청 조찬강연 개최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변화와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사단법인 자랑스러운중소기업인협의회(회장 김덕술, 이하 자중회)는 5일(목)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를 초청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변화와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ㅇ 서구원 교수는 「도시 마케팅」, 「소셜 미디어와 SNS마케팅」의 저자로,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과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를 맡고 있다. □ 서구원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과거 팬데믹이 인류 문명에 미친 영향과 코로나로 인한 국내 경제와 사회적 변화의 예측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ㅇ 서교수는 “포스트(post) 코로나에서 위드(with) 코로나로 '코로나 공존시대'가 올 것”이라며, “1인 가구, '홈족'의 배달, 출장, 구독, 대여 서비스의 확대로 홈코노미(homeconomy)가 발달하여 홈케어, 홈엔터테인먼트 사업이 확장될 것”이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으로 '생태계자본주의(Ecoholderism)',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트렌드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아울러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세계 주요국의 어젠다는 '디지털', '녹색성장', '내수시장 활성화'에 집중되어 있다고 분석했다. ㅇ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셜 미디어 전략으로 플랫폼, 미디어, 빅데이터와 커뮤니티 4가지 키워드를 강조했다.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에게 개인화·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커뮤니티 조성을 통해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야 그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한편, 자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선정하는 「이 달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수상자 110여명으로 이뤄진 사단법인으로 회원 간 경영 노하우 공유, 중소기업인 역량강화, 모범기업인상 확산 및 중소기업 인식개선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 날 조찬강연회에는 자중회 회원사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붙 임 : 1. 자중회 조찬강연 사진 1부. 2. 자중회 조찬강연 강의자료 1부. 끝. ​

  • 충청 중소기업, 신남방 중심 베트남 시장 연이어 노크 - 2020 TJB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의 지원으로 TJB 대전방송(대표이사 이광축)과 함께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하노이, 호치민)에서 2020 TJB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ㅇ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충청‧대전‧세종 공동 수출상담회에는 화장품, 건강식품 등 소비재부터 자동차 부품, 기계 등 산업재까지 다양한 품목의 지역 중소기업 46개사가 참여했으며, 425건 상담을 진행하여 약 7,702만불 규모의 상담이 이루어졌고 13건의 MOU 등 314만불의 현장계약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잔뜩 움추려든 상황에서도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팔을 걷어부친 지자체들은 현지 파견 대신 언택트 방식의 수출상담으로 전환하고 TJB 대전방송의 기획과 중기중앙회 베트남 사무소의 현지 지원을 통해 또 하나의 민관 협력사례를 만들어 냈다. ㅇ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자체간 협력으로 파견규모를 키워 현지 바이어 섭외에 대한 매력을 높였으며, 참여한 기업에게도 온라인 1:1 상담 이후 지속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홍보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수출 상담의 지속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 김태형 블루그리드(에너지솔루션 기업) 대표는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호치민시 항구 또는 항만수송 관련 공기관이나 기업 등 거래의사가 비교적 명확한 바이어들과 상담하여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 만족한다”며 “해외 출장이 어려운 지금과 같은 시기에 베트남 현지 바이어를 온라인으로 만나고 현지 반응을 살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ㅇ 베트남의 화장품 유통회사인 LE KHANH BEAUTY사의 대표 LE KHANH씨는 “베트남에서 한국은 매우 친숙한 나라로 한국 상품에 대한 관심과 기술 신뢰도가 높아 한국기업이 진출하기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상담회의 광반응 화장품과 LED MASK라는 독특한 조합에 관심이 있어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검증된 품질과 우수한 디자인 등을 감안하여 계약을 체결하겠다”고 밝혔다. □ 김태환 중기중앙회 국제통상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발빠른 대응을 위해 많은 지자체와 기관들이 비대면‧디지털 방식을 활용하여 지역 중소기업들의 해외마케팅 방안에 대해 협력하고 있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중소기업중앙회도 현지 사무소에서도 언택트 방식의 수출 지원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 임 : 한국 및 베트남 행사장 사진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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