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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지몰 ’ 의 검색결과는 총 22건 입니다.

정보마당 20

  • 中企중앙회, 소기업․소상공인 복지서비스 추진 - 70만 노란우산공제 고객을 위한 종합멀티 복지서비스 제공 - □ 앞으로 소기업․소상공인도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경우 공공기관이나 대기업 임직원과 같은 온라인 복지몰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해 오는 6월을 목표로 「소기업․소상공인 고객 종합복지몰」을 개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ㅇ 종합복지몰은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경우 쇼핑 및 문화, 여행, 건강관리, 생활보장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전국 주요 관광지에 24개사 78개의 휴양시설 이용요금 할인과 건강관리를 위해 33개의 전국 주요 병원에서 건강검진 및 장례비용 등의 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다. □ 유영호 중기중앙회 노란우산공제사업본부장은 “중기중앙회는 이지웰페어(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소기업‧소상공인의 복지사업 개발과 전산개발을 시작했다”며 “5년 만에 자영업자 폐업이 최대를 기록할 만큼 힘든 상황이지만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복지몰을 통해 조금이나마 복지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노란우산공제는 2007년 9월 소기업‧소상공인의 사업재기와 노후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사회안전망 일환으로 출범하여 지금까지 소기업‧소상공인 72만명이 가입하였다. ㅇ 가입자는 매월 일정액(5만~100만원)의 부금을 납부하면 매년 3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가 혜택이 제공되며, 가입자가 폐업이나 사망 등의 공제사유가 발생하면 부금원금과 복리이자 등의 공제금을 지급하는데 공제금은 법률에서 압류가 금지되어 가입자가 폐업 후 최소한의 생활안정과 사업개기를 위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 노란우산, 장기가입자 대상 '노란우산데이' 감사 이벤트- 가입기간 10년이상‧납입액 1억원 이상 고객에 영화티켓 증정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노란우산데이'(매년 9월5일)를 맞아 노란우산에 10년 이상 가입중으로, 총 납입액 1억원 이상인 고객(1억 클럽)을 대상으로 영화티켓 증정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ㅇ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올 7월말 기준 1억 클럽에 해당되는 총 1,575명에게 영화티켓 2매씩을 제공한다. □ 지난 2007년 출범, 14주년을 맞이한 노란우산은 앞으로 더 확장될 1억 클럽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자긍심 고취와 장기 가입을 유도할 예정이다. ㅇ '21년 7월말 기준 1억 클럽의 분포를 보면 수도권이 50.5%로 과반수를 차지했으며, 경상권이 26.4%, 충청권이 11.1%, 호남권이 9.4%, 강원권이 2.3%, 제주도는 0.4%를 차지했다. □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2007년 출범한 노란우산이 최근 150만명 재적가입자를 돌파했다”며 “앞으로 장기가입자뿐 아니라 모든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개발·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넘버원 소기업·소상공인 복지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후 가입 고객에게 무료로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 △재기지원·역량강화 교육 △휴양시설 할인 △종합건강검진 할인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끝.

  • 중기중앙회, 「제1회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전」 공모- 10.12~11.5 4주간 접수, 총 상금 1,650만원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한국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연합회(회장 성철현)와 공동으로 4주간(10.12~11.5) 「제1회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전」 공모를 진행한다고 11일(월) 밝혔다. ㅇ 이번 공모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진은 오는 11월 말 개최되는 사진전을 통해 선보인다. □ 사진전 주제는 노란우산 가입자 사업장을 배경으로 역동적인 삶의 현장을 담은 사진으로 노란우산 가입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ㅇ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내 이벤트 URL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 심사를 거쳐 총 20명을 선정, 11월 말 시상할 예정으로 상금(총 1,650만원)과 함께 수상 작품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2주간 전시할 예정이다. □ 곽범국 중기중앙회 공제전무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생업현장 사진 공모와 시상을 통해 격려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사진전을 준비했다”며, “노란우산 가입자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후 현재 재적가입자수 150만명을 보유 중으로, 가입 고객에게 무료로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 △재기지원·역량강화 교육 △휴양시설 할인 △종합건강검진 할인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끝.

  • 중기중앙회, 제33회 중소기업주간 기념 퀴즈 이벤트 - 노란우산 카카오톡 채널 통해 333명에게 텀블러 증정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제33회 중소기업주간(5.10~14)을 맞아 333명에게 노란우산 텀블러를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3(월) 밝혔다. ㅇ 중소기업주간에 대한 소기업·소상공인 등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퀴즈 이벤트는 5.7(금)까지 노란우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 카카오톡 채널추가 후 링크를 통해 중소기업주간 관련 퀴즈를 풀면 추첨으로 총 333명에게 노란우산 텀블러를 증정한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6조는 중소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국민경제에서 중소기업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5월 셋째주를 중소기업주간으로 정하고 있다. □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이번 퀴즈 이벤트를 통해 소기업·소상공인들도 중소기업주간에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후 현재 재적가입자 145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으로, ㅇ 가입자에게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 △재기지원·역량강화 교육 △휴양시설 할인 △종합건강검진 할인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끝.

  • 노란우산-홈앤쇼핑 「생필품 장보기 특가전」 개최- 10.25~28 모바일서 추가할인 및 커피쿠폰 이벤트 제공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노란우산-홈앤쇼핑 생필품 장보기 특가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ㅇ 모바일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가전은 노란우산 가입자 중 홈앤쇼핑 입점 112개 업체 1,900여개 상품으로 진행된다. - 상품 구입 시 기존에 홈앤쇼핑에서 제공하던 '텐텐'(10%할인+10%적립) 혜택에 더해 최대 10% 추가 할인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커피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ㅇ 특가전은 생활잡화(침구류, 제지, 마스크, 욕실용품) 및 주방(가전, 용품, 소품) 상품들로 구성돼 있으며 '생필품 장보기 특가찬스' 테마로 진행된다. □ 노란우산은 노란우산 고객이 홈앤쇼핑 모바일에 입점 시 보증보험 2년간 면제, 중소기업전용매장(도미쏠#) 입점, 기획전 개최 등 다양한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ㅇ 곽범국 중기중앙회 공제전무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판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후 현재 재적가입자 15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입 고객에게 무료로 △법률·세무·노무·심리 등 경영·심리자문 △재기지원·역량강화 교육 △휴양시설 할인 △건강검진 할인 △문화관람 서비스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끝.

  • 노란우산·홈앤쇼핑, 소상공인 판로지원 모바일 기획전 실시- 홈앤쇼핑 모바일 쇼핑몰內 '노란우산 우수상품관' 최대 30% 할인·적립 혜택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홈앤쇼핑과 함께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한 '모바일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3.27(일) 밝혔다. ㅇ 모바일 기획전을 통해 노란우산 회원업체 중 △매출 우수상품 △시즌 신상품 등 평가를 거친 79개 업체, 500여개 상품이 3.28~31일까지 나흘간 홈앤쇼핑 모바일 쇼핑몰(노란우산 우수상품관)에서 판매된다. ㅇ 특히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엔 건강이 최고, 봄철엔 신선식품이 최고'라는 주제로 신선식품, 건강식품 등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기존 판매가격 대비 최대 30% 혜택(최대 20% 할인 및 10% 적립)을 제공하고, 기획전에 참여한 업체들에게도 2년간 보증보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 곽범국 중기중앙회 공제전무는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후 현재 재적가입자 156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입 고객에게 무료로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 △재기지원·역량강화 교육 △휴양시설 할인 △종합건강검진 할인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끝.

  • 중기중앙회, 2022년 노란우산 고객지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업역량 강화 및 삶의 재충전 위한 15개 교육과정 무료 진행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4.14(목) 소기업·소상공인 사업역량 강화와 재충전을 위한 「2022 노란우산 고객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ㅇ 노란우산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사업역량 강화 과정(온택트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 실전 창업 노하우, 고객응대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삶의 재충전 과정(원더풀 2막 인생, 우리가족 경제캠프, 일상탈출 힐링타임 등)으로 총 15개 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 - 교육은 용인 중소기업인력개발원 및 각 지역별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 교육일정은 '노란우산 복지플러스 홈페이지'(www.8899.or.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원하는 날짜에 신청 가능하다. □ 곽범국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소상공인의 교육 니즈에 맞는 사업역량 강화 과정을 개발·운영하는 한편,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심기일전할 수 있는 삶의 재충전 과정을 확대하는 등 소상공인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후 현재 재적가입자 158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입 고객에게 △휴양시설 할인 △종합 건강검진 할인 △법률·세무·노무 등 무료경영상담 △영화·가족사진 지원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붙 임 : 2022년 노란우산 고객지원 교육 안내 1부. 끝.

  • 「제1회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전」 시상식 개최- 대상에 '생선가게의 아침' 담은 소상공인 사진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한국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연합회와 함께 주최한 「제1회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전」 시상식을 11.30(화)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올해 처음 실시한 이번 사진 공모전에는 106명의 노란우산 고객이 총 287개의 작품을 출품하였으며, ㅇ 주제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고려해 작품을 심사한 결과 최종 39점이 선정됐고, 대상(상금 3백만원)으로는 권혁만 고객의 '생선가게의 아침'이 선정됐다. *수장작(39점) :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4, 입선 13, 열정상 20 ㅇ 수장작들은 다음달 10일까지 여의도 중기중앙회 로비(1층)에 전시된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사진전을 통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역동적인 삶의 모습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면서 서로 격려하는 장이 마련된 것 같다”고 밝혔다. □ 한편,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후 현재 재적가입자 15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입 고객에게 △휴양시설 할인 △문화관람 지원 △전문병원 건강검진 할인 △경영·심리상담 지원 △재기지원·역량강화 교육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붙 임 : 1.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작 각 1부. 2. 행사사진 1부. 끝.

  • 中企중앙회, 소상공인을위한『노란우산심리상담서비스』개시 - 코로나19로고통받는소기업·소상공인마음건강지원-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소상공인을 위해 심리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ㅇ 중기중앙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 등 사업스트레스로 극심한 심리적 고통을 받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무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ㅇ 노란우산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이면 누구나 1인당 2회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분야는 사업스트레스, 대인관계, 심리문제, 가정문제 등이다. ㅇ 심리상담 서비스는 노란우산 복지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노란우산 콜센터(1666-9988)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생업으로 바쁜 소상공인을 위해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12시간 진행된다. 상담방법은 대면, 전화(영상통화), 메신저(카카오톡) 중 선택 가능하다.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이번 심리상담 서비스 도입을 통해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의 마음건강까지 책임지는 노란우산이 되겠다”며, ㅇ “노란우산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소기업·소상공인의 복지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한편, 노란우산은 지난 25일 홈앤쇼핑과의 제휴를 통해 적립금 및 모바일 입점혜택을 제공하여 소기업·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휴양시설, 복지몰, 건강검진, 무료교육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ㅇ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플러스 홈페이지(https://www.8899.or.kr/wlfr/index.d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끝.

  •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가입고객 대상 웨딩 제휴서비스 지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서울에 소재한 웨딩업체인 △더파티움 △DMC타워웨딩과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8월 3일(월)부터 노란우산 가입고객 등을 대상으로 할인된 가격의 웨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ㅇ 웨딩서비스 제공은 코로나19로 결혼식을 연기하거나 취소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웨딩업체를 지원하고 소상공인의 웨딩 비용을 절감하여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코자 추진되었다. ㅇ 지원대상은 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 고객 및 공제기금, 보증공제, 손해공제, PL단체보험 가입 고객이며,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중앙회 공제서비스부로 문의(02-2124-3315)하거나 노란우산 홈페이지(복지플러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웨딩 제휴서비스를 추가하였고 금년 중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ㅇ “앞으로도 기존 복지서비스 홍보 강화, 신규 복지서비스 발굴 등 소상공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2007년 출범 후 현재 재적가입자 133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입고객에게 무료로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 및 상담 △재기지원 및 역량강화 교육 △노후준비 서비스 지원 △전국 주요관광지 리조트 등 휴양시설 할인 △종합건강검진 할인 △복지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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