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 제값받기 위한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시급"
등록일: 2022.01.20

"중소기업 제값받기 위한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시급"

- 중기중앙회, 조성욱 공정위원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1.20() 여의도중기중앙회에서조성욱공정거래위원장초청중소기업인간담회개최했다고밝혔다.

 

 간담회에는조성욱공정위원장김기문중기중앙회장비롯해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 업종별중소기업협동조합이사장20여명이참석해불공정거래관련중소기업계현장의생생한애로를호소하고개선방안을건의했다.

 

 간담에앞서조성욱위원장디지털공정경제구현, 대기업집단거래질서정립등을핵심으로하는2022공정거래위원회정책방향 설명하고중소기업인들이현장에서체감할있는정책을추진하겠다고밝혔다.

 

 이어진간담에서참석중소기업인들은원자재가격인상부담완화를위한 납품단가연동제도입하도급대금조정협의제도활성화과징금을활용한 불공정거래피해기업구제기금마련기업규모별과징금부과비율차등화 징벌적손해배상제도개선중소기업단체의정보교환행위는부당한담합적용에서제외 불공정거래관련현장애로20건을전달하고개선방안을마련해줄것을요청했다.

 

 김기문중기중앙회장코로나19 바이러스확산이지속됨에따라·중소기업양극화가더욱심해졌고, 이를해소하기위한걸음이바로불공정거래를근절하는이라며,

 

 특히치솟는원자재가격을납품대금에반영하지못하는납품단가제값받기문제가중소기업인들의가장어려움이며, 이를해소하기위해공정위가현장의견을바탕으로적극적인대책을마련해주길바란다 말했다.

 

 조성욱공정위원장중소기업인들의건의사항을면밀히검토할계획이며, 앞으로도중소기업인들과만남을통해현장의목소리를듣고정책에반영하기위해노력할이라고밝혔다.

 

 붙임: 1.건의자료1.

2.행사사진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