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제1차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운영위원회' 개최
등록일: 2021.04.20

중기중앙회, 제1차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운영위원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4.20() 여의도중기중앙회에서소기업·소상공인전문지식분야경영애로해소를지원하고있는노란우산경영지원단1운영위원회를개최했다고밝혔다.



 운영위원회는김동선위원장(중소기업청장·現법무법인화우고문)비롯해법률, 노무, 세무·회계, 경영컨설팅 전문지식서비스분야별운영위원 11명으로 구성돼있다.


 

  이날운영위원회에서는2021년도노란우산경영지원단사업계획을의결했으며, 비대면·디지털환경에발맞춰고객편의제고를위해6시행예정인노란우산경영지원단비대면상담플랫폼구축현황에대한보고있었다.



 올해중점사업으로는찾아가는현장(전통시장, 공단) 상담서비스추진심리상담한방건강상담분야신설분쟁·소송대리 지원확대 등을 추진키로했다.



 - 특히분쟁·소송대리지원활성화를위해매출액2억원 이하만신청가능한 조건을폐지노란우산가입자라면누구나수임료 50% 이내에서최대100만원까지지원받을있도록했다.



 김동선운영위원장경영지원단은소기업·소상공인이취약한전문지식분야에있어응급의료체계같은역할을이라며변호사, 노무사, 회계사전문가의도움이필요하거나경영관련분쟁·소송으로어려움을 겪고있는소상공인들의많은활용을기대한다말했다.



한편, 노란우산경영지원단전화상담은콜센터(1666-9976), 온라인상담은 중기중앙회홈페이지(www.kbiz.or.kr)통해신청가능하며, 6월부터는모바일(비대면상담플랫폼)통해사업장에서도간편하게신청있도록 예정이다.


 


 : 1. 노란우산경영지원단개요1.


2. 행사사진(12시경송부예정)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