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가입자대상 최대 2,000만원 무이자 의료·재해대출 실시
등록일: 2021.04.13
  • 첨부파일 보도98-중기중앙회, 노란우산 가입자대상 최대 2,000만원 무이자 의료·재해대출 실시.hwp(99.5 KB) 다운로드다운로드 바로보기바로보기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가입자대상 최대 2,000만원 무이자 의료·재해대출 실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노란우산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무이자 의료·재해대출」 적극적으로 활용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노란우산 무이자 의료·재해대출 지난해 12월부터 새롭게 시행중인 대출상품으로, 기존에는 노란우산 가입자가 질병·상해 또는 재해로 피해를 입었을 경우 6개월 범위 내에서 부금납부 중지만을 신청할 있었으나, 지난해 12월부터는 일정 요건 충족시 가입자가 부금의 일정 한도 내에서 무이자 의료·재해대출 받을 있도록 했다.



료대출 질병이나상해로인해연속해서 5이상입원치료를경우1년간최대1천만원까지, 재해대출 태풍, 지진재해발생시관계기관의재해확인서류를제출하는경우 2년간최대2천만원까지무이자로대출을활용있으며, 기존대출자의경우 재해·의료대출의요건이충족하면대출전환을통해이자부담을줄일있다.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 코로나19 지속되는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이 매우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경영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차원에서 도입된 무이자 의료·재해대출을 노란우산 가입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있기를 기대한다 밝혔다.


 

의료 재해대출의 신청자격, 방법 구비서류 문의사항은 노란우산 콜센터(1666-9988) 또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운영부, 지역본부 센터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붙임 : 노란우산 대출상품 종류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