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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코로나블루에『노란우산심리상담』서비스확대
등록일: 2021.04.12

코로나블루에노란우산심리상담서비스확대

- 중년의소상공인, 코로나19 심리적압박가장심해-



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운영하는노란우산지난해1221노란우산심리상담서비스오픈하여소기업·소상공인들의마음건강지켜주고있다.


 


코로나블루가지속되는가운데올해3월까지210여건의심리상담이진행됐다.


 


- 연령별로는60이상(24.5%), 50(31.1%), 40(32.1%)중년층이90%차지하며,


 


- 주제별로는대인관계등의개인정서(55.8%), 가정·자녀(22.1%), 사업스트레스(11.7%), 부부·이성(10.4%) 으로나타났다.


 


이에노란우산코로나로극심한심리적고통을겪고있는소상공인들을위해41부터노란우산심리상담서비스기존2회에서3회로확대하였으며, ·폐업고려사고위기상황에있는경우 추가2회를제공하여최대5회까지무료상담이가능하다.


 


노란우산심리상담서비스 콜센터(1666-9988) 또는복지플러스홈페이지(www.8899.or.kr)통해신청하면된다. 현재심리상담신청노란우산마스크를제공하는이벤트도진행하고있다.


 


* 심리상담은1(50분간) 대면·전화·화상중에서선택가능


 


박용만중기중앙회공제사업단장어려움을겪고있는노란우산고객들이 많은심리상담서비스를통해위로를받고희망을얻을있길바라며, 마음건강회복지원과함께올해6월부터는한방건강분야상담도선보일계획이다밝혔다.


 


한편, 기중앙회가운영하는노란우산은2007출범14년이되는현재재적가입자144명을보유하고있으며, 가입고객에게무료로법률·세무·노무경영자문재기지원·역량강화교육휴양시설할인종합건강검진할인복지몰할인다양한복지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


 


 


붙임: 노란우산심리상담서비스활용현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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