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상공인-백화점 상생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등록일: 2021.01.20

중소기업중앙회-한국백화점협회,


「중소상공인-백화점 상생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한국백화점협회(회장황범석)20()중소기업중앙회KBIZ홀에서 백화점협력업체관계자등이참석가운데 중소상공인-백화점상생우수사례발표회개최했다.


 

자리에는김기문중소기업중앙회장이학영국회산자중기위원장 이철규국회산자중기위국민의힘간사김경만더불어민주당중기특위위원장비롯해


 

황범석한국백화점협회회장(롯데백화점대표) 김은수갤러리아백화점대표 차정호신세계백화점대표김형종현대백화점대표김재천 AK플라자대표 등이참석하였다.


 

이번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유통업전반어려움에도불구하고소상공인의판로등을지원해온5백화점의우수상생사례소개함으로써, 대형유통업과중소상공인간자발적상생문화조성하기위해 마련되었다.


 

5백화점중소기업중앙회함께발굴한우수상생사례와화점별 상생사업추진체계 사회공헌활동현황전시부스와사례 발표를통해소개했다.


 

유통분야상생모델구축제언발표에서는 정연승한국유통학회차기 회장유통-제조상생협력방안주제로, 백화점유통사와중소제조협력업체간 상생사업의필요성구축방안 등을다뤘다.


 

이와관련하여구체적으로는 유통-제조간판로연계형사업 확대, 상품기획에서브랜딩까지 이어지는토탈케어, 유통상생교육플랫폼 도입, 유통상생지수 개발 고도화필요하다고제시했다.


 

김기문중기중앙회장코로나19유통패러다임이급변하면서 백화점과 입점중소기업이상갑과을의거래관계가아닌대등한상생의반자되어야한다,


 

유통분야상생사업일회성에그칠 것이아니라대기업의 마케팅지원으로성공한중소기업이많이탄생하여지속적이고실효성있는상생모델만들어지기를기대한다밝혔다.


 

황범석백화점협회장 새로운뉴노멀시대맞는유통시장의변화대기업과중소기업함께만들어가야한다, 이에백화점업계중소협력업체 함께고민나갈이라고강조했다.


 

: 1. 주요 상생 사례(5) 1.


​             2. 중기중앙회장 개회사 1.


​             3. 행사사진(11:00 송부 예정) 1.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