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지원사업

보도자료

HOME정보마당 보도자료
중소기업중앙회 노동인력위원회 현장 간담회 개최
  • 등록일 2022.06.17

 

중대재해·최저임금 등 기업 옥죄는 노동규제 개선돼야!

 

 

- 중소기업중앙회 노동인력위원회 현장 간담회 개최 -

 

 

- 중대재해 대응 우수 뿌리업체, 동아플레이팅() 현장 탐방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617() 동아플레이팅()(대표 이오선, 부산 소재 표면처리업체)에서 노동인력위원회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성공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준비를 해나가고 있는 동아플레이팅() 현장을 소개하고, 52시간제를 비롯한 각종 노동규제 준수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버거운 기업 현실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원 노동인력위원회 공동위원장최근 글로벌 공급망 위기,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중소기업 경영난은 여전하다엄중한 현실을 감안내년도 최저임금이 결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오선 동아플레이팅() 대표스마트공장 도입으로 생산혁신을 이룬 현장소개하며, “최근 고물가 속 저성장 기조에서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우리 업체를 비롯한 많은 중소기업들은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산재 예방을 위해 스마트공장을 고도화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 “정부도 이렇게 노력하는 기업들을 위해 시설 개선과 전문인력 채용에 대한 재정지원을 아낌없이 확대해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태희 중기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중소기업 활력 회복방안 결국 노동규제 완화에 있다라며, “52시간제 유연화, 중대재해처벌법 입법보완, 외국인력 입국 활성화 등을 통해 코로나 진정세에 발맞춰 기업활동을 재가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붙임 : 행사사진(15:30경 송부)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