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기중앙회, 알기 쉬운 상가임대차보호법 설명회(웨비나) 개최
등록일: 2021.05.13

중기중앙회, 알기 쉬운 상가임대차보호법 설명회(웨비나) 개최

- 권리금, 계약갱신청구권, 유지수선의무 사례 위주 설명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13() 33 중소기업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소상공인들의 가장 애로사항인 상가임대차보호와 관련하여 법률 설명회를 웨비나(Web+Seminar) 형태로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소속 법무법인 제이앤 대표 변호사 장규배 강사 상가임대차보호법과 권리금 등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다.

 

- 주요내용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활동 지원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위해 개정된 상가임대차보호법 내용, 권리금, 계약갱신요구권, 유지수선의무 상가임대차보호법의 전반적인 내용 알기 쉽게 설명한다.

 

설명회는 13() 14시부터 17시까지 중소기업중앙회 지하1 KBIZ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에 따른 방역조치 단계에 따라 참석 인원은 소기업·소상공인 50 이내로 참석하고 웨비나(유튜브) 진행되어 가게를 비우지 않고서도 강의를 들을 있다.

 

박용만 공제사업단장 2020 경영지원단 분야별 상담실적에서 법률분야가 36.5%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법률분야 중에서도 상가임대차보호와 관련한 상담이 67% 많은 비중을 차지하여 이번 설명회를 진행하게 되었다 밝히고,

 

하반기에도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이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 위해 사회적 이슈 분야 상담수요가 높은 분야를 발굴하여 전국설명회 현장상담을 지원하겠다 덧붙였다. 


붙임 : 사진 2부.  끝.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