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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홈앤쇼핑방송히트제품, 베트남유통빅바이어만난다!
등록일: 2021.03.24
  • 첨부파일 보도71-중기중앙회, 베트남 하노이 유망소비재 온․오프라인 연계(O2O) 전략수출컨소시엄 개최.hwp(87 KB) 다운로드다운로드 바로보기바로보기

홈앤쇼핑방송히트제품, 베트남유통빅바이어만난다!

-뷰티미용, 식품, 생활용품()홈앤쇼핑추천37개사-오프연계지원-

-베트남유통Big Buyer(18개사) 초청-

-사전선발교육된현장홍보전담인력(MD)통한·베트남B2B, B2C 수출마케팅지원-



중소기업중앙회(회장김기문)3.25()~26() 베트남하노이 롯데호텔에서뷰티미용, 식품, 생활용품홈앤쇼핑방송히트제품37개사 참여하는2021 베트남하노이유망소비재오프라인연계(O2O) 전략수출컨소시엄*행사를개최한다.


 


*<O2O 전략수출컨소시엄>코로나19중소기업의수출활동이제한된상황에서 국내중소기업제품을해외로보내(오프라인) 전시하여해외바이어가직접체험하게 하고, 내기업과(온라인) 연결 1:1 B2B 화상수출상담주선하는 중소벤처기업부와중소기업중앙회-오프라인연계 복합해외마케팅지원사업의미함.


 


이번행사는홈앤쇼핑의방송판매실적이우수한국내중소기업 제품을 소비시장성장잠재력이높은베트남시장으로수출할있도록지원하기위해기획되었다. 참여기업은홈쇼핑방송매출로입증된국내시장경쟁력을 바탕으로중소기업중앙회아세안사무소의베트남현지시장성평가등을거쳐선정 뷰티제품(13) 식품(7) 생활용품(17) 37개사로구성되었다.


 


이들37개사제품의베트남수출을위해베트남최대소매유통브랜드 Vin Mart(슈퍼마켓체인), Vin Mart+(편의점체인), Big C(대형마트), Watsons, Vietnam SJC(베트남TV홈쇼핑) 베트남현지유통빅바이어(Big Buyer) 18개사비롯하여, 베트남현지한국제품수입중소규모바이어42개사 베트남바이어60개사가참여할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코로나19참여기업의해외출장이어려운상황에서수출성과를극대화하기위해 베트남현장홍보전담인력(MD)사전선발과교육주안점두었다.


 


한국어와베트남어모두가능한현장홍보전담인력(MD)사전선발하여무역거래, 수출프로세스, 바이어응대와수출상담전략등에대한기본직무교육받게했고,


 


홈앤쇼핑전문MD직접적인세일즈코칭뿐만아니라, 수차례에걸쳐참여기업과의1:1 온라인화상회의통해 해당제품에대한이해를높이고 판매전략을숙지하게하여, 우리기업을대신해맞춤형대행인력으로서B2B 수출세일즈역할을충분히것으로기대하고있다.


 


하노이행사장에는품목별제품의장점을살릴있는전문쇼룸을 연출하여 전시효과를대폭강화하고바이어에게차별화된만족감을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쇼룸은K-Beauty, K-Food, K-Life Style 3가지로조성하고, 행사장을찾은베트남바이어가쇼룸에서제품관람물론, 생생한제품설명제품체험(시식)통해 한국제품에대한관심과만족도, 구매의욕을배가시킬것으로기대하고있다.


 


또한, 당일쇼룸에서는베트남빅바이어를향한B2B 마케팅 외에도최대180구독자수를보유한베트남유명인플루언서통해유튜브, 페이스북온라인플랫폼을활용한라이브방송으로B2C 마케팅동시에진행할예정이다.


 


국내에서는베트남현지행사장을이틀간실시간으로중계하고, 참여기업들이 사전매칭된베트남현지바이어와1:1 온라인화상수출상담(100여건) 진행하도록준비하여실질적인수출계약이이뤄지도록계획이다.


 


전혜숙중기중앙회무역촉진부장이번-오프라인연계수출지원사업은코로나19중소기업이직접해외출장을가기어려운상황에서도충분히수출성과를기대있도록준비했다, 연내지원품목다양화, 타겟시장다변화, MD교육강화등을통하여O2O 수출지원사업을확대나가겠다밝혔다.


 


 


 


: 참여기업현황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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