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보도자료

중소기업계, 조속한 추경예산안 통과 요청 호소
등록일: 2020.03.12

코로나19 추경, 타이밍이 중요하다


- 중소기업계, 조속한 추경예산안 통과 요청 호소 -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등 14개 중소기업단체12()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경기회복을 위해 현재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 추가경정예산안의 조속한 통과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계는 호소문을 통해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은 전례 없는 위기에 직면해 있으며, 특히 대구·경북지역은 극심한 피해를 입어 고사 직전의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추경예산안에는 감염병 검역·진단·치료 등 방역체계 고도화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민생·고용안정 지원 지역경제 회복 지원 등 국내 경기 회복을 위한 종합 지원방안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국회가 관심을 가지고 추경예산안의 조속한 통과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중소기업계 착한 임대인 운동 노란우산공제 대출이자율 인하 공제기금 대출상환기일 연장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보증제도 지원 등 다양한 자구책 마련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겠다 말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가뜩이나 어려운 경제 상황에 코로나19와 같은 예상치 못한 악재까지 겹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국회는 현 상황이 비상시국임을 감안하여 추경예산안을 신속하게 통과시켜야 한다 호소했다.


 


한편, 중소기업단체는 중소기업의 어려움과 코로나19 추경예산안 통과의 시급성을 설명하기 위해 조만간 국회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붙 임 : 코로나19 추경 호소문 1. .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