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z중소기업중앙회

  • home

보도자료

베트남 하노이 중소기업 수출상담회 개최
등록일: 2019.04.23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新남방 핵심 베트남 수출 지원 확대  
- 베트남 하노이 중소기업 수출상담회 개최 -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4.22(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국내 중소기업 36개사와 베트남의 우수 바이어 115개사가 참여한 1:1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개최하고, 186건, 29,091천불의 상담성과와 향후 14,427천불의 수출 계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ㅇ 우리 정부의 新남방정책의 핵심인 베트남은 최근 7% 내외의 빠른 경제성장, 박항서 신드롬 등으로 한국 제품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어 아세안 시장으로의 진출을 타진하는 중소기업에게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다.

 ㅇ 이번 상담회는 대전시, 충청남도, 세종시 등 충청권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방 소재기업의 수출기업 육성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화장품, 식품, LED, 건축자재, 생활용품 등의 다양한 품목의 기업이 참여하였다.

 ㅇ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 실제 22건, 1,840천불 규모의 수출협약 및 대리점 계약이 체결되는 등 현지 바이어 업체들의 적극적인 관심에 관련 참가기업들도 큰 기대감을 표했다.

□ 김태환 중기중앙회 국제통상부장은 “정부의 新남방정책과 연계한 국내 중소기업 수출 지원 확대를 위해 아세안사무소를 통한 정부, 지자체 연계 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붙 임 : 행사사진 2부. 

top

TOP